야놀자, 대만 1위 공유숙박 플랫폼 아시아요(AsiaYo)와 전략적 제휴 체결

아시아요는 대만의 공유숙박, 게스트하우스, 호텔 정보를 야놀자에 제공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좌)와 CK 청 아시아요 대표(우)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대만 1위 공유숙박 플랫폼 아시아요(AsiaYo)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시아요는 한국을 비롯 대만, 일본, 태국, 홍콩 등 아시아 60개 도시, 6만 개 이상의 숙소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대만 최대 공유 숙박 플랫폼(Vacation Rental Platform)이다. 


대만은 한국인이 찾는 주요 관광지 중 하나로,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대만에서도 한류의 영향으로 약 10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양국 여행 교류 숫자가 3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앞으로 양국 고객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숙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숙박 인벤토리를 교환하기로 했다. 야놀자는 국내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4만 6,000여 개에 달하는 국내 최다 숙박 인벤토리를 아시아요에 제공하고, 아시아요는 대만의 공유숙박, 게스트하우스, 호텔 정보를 야놀자에 제공하게 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올해 상반기 중 한국 여행객들은 야놀자 앱을 통해 아시아요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게 된다. 대만 여행객들 또한 아시아요 앱을 통해 한국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모텔 등 숙박을 예약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