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작성할겁니다. 협박아닌 협박

후기작성할거에요. 협박아닌 협박

 

몰지각한 야놀자회원 모텔상대로 반협박의 행동벌여...

 

매너캠페인-야놀자호소문 3만명이 넘는 네티즌 서명운동 중...

 

 

얼마 전 장안동 H모텔에 야놀자닷컴 회원이 방문했다. 마침 만실일 때에 투숙객은 객실의 하자를 빌미로 다른 객실로 바꿔줄 것을 요구했고, 잠시 기다리는 동안 모텔 측과 마찰이 벌어져 경찰이 출동하는 사태에까지 이르렀다. 투숙객의 주장은 모텔 측에서 먼저 욕하고 귀찮다는 듯이 나가라고 무시했다는 것이었고, 모텔 측은 전혀 그런 적이 없다며 서로 상반된 입장을 보였다.

 

또한, 투숙객은 고객센터에 문의 해 광고를 보고 방문한 것이니 야놀자닷컴에서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을 주장했고, 결국 자신이 원하는 보상과 해결방안을 찾지 못하자 H모텔 이용후기에 도배형식의 악성비난 글을 남기는 식으로 보복을 하였다.

 

야놀자닷컴 회원은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지 특권을 가지고 혜택을 누리는 귀족 계급층이 아니다. 일부 몰지각한 회원으로 인해 제휴점 사이에서 ‘야진(야놀자진상)’이라는 신조어가 생기도 했다.

 

(주)야놀자 관계자는 “회사의 몸집이 커지면서 많은 회원이 유입되고 일종의 성장통을 겪고 있다고 본다. 이용후기를 빌미로 자신의 무리한 요구가 들어지도록 반 협박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결과 업체 쪽은 야놀자닷컴과 이용객 회원에게 반감이 생기고, 심할 경우 가맹 해지까지 이어지게 되는 경우도 있었다. 회사는 투명한 사이트 운영을 통해 제휴점 모텔이 악성후기에 시달리는 일을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회사측은 이런 유사한 사건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것에 대해 지난해부터 네티즌을 대상으로 매너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총 3만 건이 넘는 서명운동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해결책 제시의 요구: 야놀자닷컴 이용약관 제4장 제14조에 의거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