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뛴다는 구직자 채용했더니 카운터 돈 훔쳐서 도망가...

속보> 구인구직 알바 주의보

 

호텔업닷컴 구직정보 보고 직원채용 했더니 카운터 돈 훔쳐서 달아나

직원채용 시 지원자 신원조회 철저히, 모텔관계자 세심한 주의 필요

 

해당 지역의 한 모텔에서 채용한지 몇 일 안된 직원이 카운터 돈을 훔쳐 달아나는 사건이 벌어졌다.

피의자는 호텔업닷컴 구직정보 게시판에 주말 알바 뛰어드립니다.” 라는 제목으로 2년 당번경력이 있으며, 24시간 언제든지 전화 주시면 알바 자리라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글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끊이지 않는 구직자 절도사건에 대해 모텔관계자들의 주의 깊은 대처방안이 요구된다.

이진규 수원 필름37.2 팀장은 직원을 채용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이 지원자의 신원조회입니다. 이력서는 신빙성이 없는 정보가 들어있을 확률이 높아요. 그래서 면접 시 이력서를 보기 보다는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사본을 지참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숙박업 경력 20년의 송파구 잠실 김OO 사장은 아래와 같은 노하우를 전했다.

 

첫째, 면접 후 채용 시 프런트 근무에 투입될 수 있는 직원은 일정금액을 보증금 식으로 미리 받아 보관하여 둔다.

둘째, 면접 시 이력서에는 과거 근무했던 곳과 전화번호를 반드시 적게 하고, 직접 전화를 걸어 양해를 구하고 지원자에 대하여 간략히 신원확인을 거친다.

셋째, 면접 당일 적어도 세 명의 보증인들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를 확보해 두어라.

넷째, 채용 시 주민등록등본 사본은 반드시 보관해둔다.

 

호텔업닷컴의 구인구직은 숙박업관련 포털사이트 중, 분야 1위를 달리고 있는 절대적 컨텐츠이다.

하루 평균 등록되는 수는 약 구인 40, 구직30건 이상으로 경쟁자가 없을 정도로 관련 분야 선두를 달리고 있다.

 

잊혀 질만 하면 다시 고개를 드는 구직자의 범죄사건.

소수의 구직자들 때문에 아무 책임 없는 전체 호텔업 구직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어야겠다.

또한 호텔업닷컴 구인구직을 보고 직원을 채용 시에는 모텔관계자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

구본길 호텔업담당 팀장은 구인업소와 구직자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제공되어지는 구인구직시스템이 악용되고 있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며,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라며 말을 전했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