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별관 공사를 진행하다

주소 서울 강북구 미아동 160-26 (본관)
서울 강북구 미아동 160-25 (별관)
대지면적 대지면적 : 346.5㎡ (105py) (본관)
대 지 면적 : 135.3㎡ (41py) (별관)
연면적 1,655.9㎡ (504py) (본관)
322.01㎡ (97.5py) (별관)
층수 B1층 / F9층 (본관), B1층 / F5층 (별관)
구조 철근콘크리트
객실 수 31객실 (본관), 16객실 (별관)
공사기간 "12.03.1 ~ "12.05.1 (약 60일)
전화번호 02-980-1302
 
 
 
 
 
 
 
 
 
 
 
 
 
둘이 만나서 하나가 되는 것은 사랑만이 아니다. 이게 무슨소리인고 하니 바로 호텔야자를 두고 하는 말이다. 호텔야자 최초로 본관과 별관, 두 개의 건물을 하나의 야자로 탈바꿈 시킨 것이다. 2012년 3월 1일,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듯 YaJa 공사 팀은 기존과는 다른 형식의 수유미아점 공사에 강력한 공사의지를 붙태우며 공사에 착수하였다.
 
수유 미아점 별관의 경우 기존의 야자 시공 스타일과 비슷한 방식의 공사 진행으로 어려움이 있지는 않았지만, 2년전 리모델링을 한 본관의 경우 기본 시설은 살리되 부분 리모델링작업을 통해 야자로 변신시키는 작업이 무척이나 까다로운 작업이었다. 기존 디자인과 시설은 많이 훼손시키지 않으면서 야자스럽게 탄생시켜야하는 부분이 디자이너들에게 큰 숙제로 남겨졌고 52개의 많은 객실 대비 수 책정 된 공사기간 또한 짧은 편이었기에 속도에도 박차를 가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에 호텔야자는 3명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투입과 베테랑 시공현장 기사들을 소집하여 원하는 기간 내에 만족스러운 공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그러나 순조로움도 잠시, 공사를 하던 중 난관에 봉착하고 말았다.
 
수유 미아점 공사 시작 전 별관을 매입하였으나 별관 건물소유주의 임대기간이 남아있어 건물소유주가 남은 기간 동안 운영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내보인 것, 자칫하면 모든 공사의 기간 및 금액이 올라갈 수 있는 상황에 봉착하였다. 그러나 난관을 이겨내지 않으면 YaJa 공사가 아니라고 했던가? 이에, YaJa가맹운영 팀 + YaJa법률 팀은 기존 건물소유주와 미팅 후, 발 빠른 해결책을 제시하였고 원만한 합의 끝에 공사 계획에 맞는 일정을 소화해내며 성공리에 완공할 수 있었다.
 

Point 1.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라!
YaJa 공사의 특징은 투명성과 실제 공사비용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실제로 수유미아 점의 경우, 약2년 전에 리모델링을 한 상태였고 이로 인하여 각 공정 별 최대한 재활용을 하여 많은 공사금액을 줄일 수 있었다. 그 중 수유미아점 공사에서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낸 공정이 바로 샷시부분! 보통 공사 현장에서는 기존 샷시를 해체하게 되면 그 주변 테두리 부분 손상과 함께 새로운 샷시를 설치하기 위해 공사기간이 늘어남은 물론, 공사 금액까지 올라가게 된다. 그러나 YaJa 공사팀은 기존 샷시 부분은 살리되 창에 하이샷시 단창을 보강하였고 방 크기가 작은 Room 같은 경우 덧창을 설치하게 되면 적어질 공간활용까지 생각하여 3중창의 미닫이 방식으로 공사하였다. 이 공사방식은 외부 찬 공기를 막아 실내 온도를 보존하여 난방비를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에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Point 2.

대형 파티룸 제작! 파티의 선두주자로 우뚝 서다!
수유 미아점 본관 지하는 유흥 시설로 허가가 나 있었기에 숙박 시설로 사용 할 수 없었다. 이에 호텔야자 시공팀과 디자이너팀이 합세하여 지하공간을 야놀자 회원들을 위한 이벤트 파티공간으로 꾸며 홍보 수단 및 회원들을 위한 놀이시설로 탈바꿈하기 위한 공사에 착수하였다. 40평 규모의 공간에 노래방시설은 물론, 대형 양문형 냉장고, 대형 월풀, 여기에 특별한 영화 룸까지 설치하여 진정한 파티문화를 선도해 나갈 장비 및 시설을 모두 갖춘것은 물론이며 더 놀라운 부분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는 것이다. 수유미아점은 언제나 고객들이 즐겁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본관과 별관으로 구성되어 있는 YaJa 수유미아점은 원래 “ㄱ” 형태의 대지 위에 36객실로 운영중이었으나 별관을 매입하여 병합 함으로 비로서 “ㅁ”형태의 이상적인 대지로 완성 된 객실수 증가는 회전율 상승과 함께 운영 수익에도 큰 도움을 주었고 서울 시내에 흔치 않은 150여평 가량의 대지를 소유한 숙박업소로 재탄생 하여 건물가치 상승에 더욱 큰 기여를 하였다.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최고의 시설과 각종 이벤트 및 회원추첨을 통해 무료로 대형 멀티파티 룸을 제공하여 회원과의 커뮤니케이션까지 생각한 YaJa수유 미아점의 끝없는 발전을 기대해 본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