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호텔야자, 힘찬 스타트!!

2013년 스마트 호텔야자 ‘대기고객 진동벨 호출 서비스’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호텔야자 영등포점의 새로운 응대 문구이다. 모텔을 기다려가며 이용한다는 것이 의아하겠지만 호텔야자 대부분의 가맹점은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대기자가 많기로 유명하다. 때문에 호텔야자 영등포점은 커피숍에서 주로 이용하는 대기 진동벨을 프런트에 도입했다. 좁은 공간에 줄지어 있는 고객들을 좀 더 편하게 기다릴 수 있게 하고자 마련한 방안이다. 이로써 호텔야자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대기시간을 보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모텔 특성상 근무자와 마주 대하는 상황은 대부분의 고객들에게 불편한 경험이다. 그렇기에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나중에 온 사람이 나보다 먼저 입장하게 될까 울며 겨자먹기로 자리를 지키던 대기 손님들에게 이런 진동벨의 도입을 매우 환영하고 있다.

다음은 호텔야자 가맹운영팀장의 말이다.“대기 고객들을 기다리게 하기 보다는 편안한 대기시간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것이 호텔야자가 진동벨 서비스를 도입한 이유입니다. 현재 대기 진동벨을 3개 지점에서 시범운영 중인데, 예상했던 것보다 고객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올 해 상반기 부터는 진동벨의 도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카페와 비슷한 분위기로 객실 인테리어로 고객의 사랑을 받고있는 호텔야자는 진동벨 서비스를 계기로 또다시 호평받으며 고객은 물론 경쟁업체에까지 따라오기 힘든 호텔업계의 선두주자임을 입증하고 있다.

 


2013년 비수기 없는 야자 ‘이달의 우수업체’

모텔 프랜차이즈 호텔야자는 2013년을 맞이하여 업계 최초로 우수업체 제도를 신설하고 매월 초 사이트에 우수 가맹점을 노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맹점 관리 시스템에 따른 수퍼바이저 정기 방문은 월 2회이며 이때 수퍼바이저들은 근무자들의 유니폼 및 서비스상태, 프런트내부 정리정돈 및 청결, 각종 편의 시설과 내/외부 관리상태를 체크리스트에 작성한다. 작성된 체크리스트를 통해 가맹점에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가맹점주 및 관리자에게 전달하고 좋은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돕는다. 체크리스트와 이용후기,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매출 신장, 마케팅, 객실 청결, 고객서비스 등의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가맹점이 이달의 우수업체로 선정된다.

이는 호텔야자 전 지점 가맹점주들은 물론 근무자들이 응원하고 격려하자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가맹점과 상생할 수 있는 본사 운영방침의 좋은 선례라는 평가이다. 호텔야자는 매월 선정된 우수 가맹점에 대해 현황과 사례를 분석하여 현재보다 체계화된 메뉴얼을 전 지점에 배포함으로써 고객 만족 100% 를 만드는 것이 이 시스템의 최종 목적이다. “좋은 상권에 위치해있고, 지금은 매출이 높은 가맹점이라 할지라도 지속적으로 본사에서 관리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 매출을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한번의 불편사항으로 소중한 고객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맹점이 질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고객 불만 요소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텔야자 수퍼바이저팀 정상일 팀장의 말이다. 2013년 이달의 우수 가맹점이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호텔야자 각 가맹점. 앞으로 그들이 만들어갈 호텔야자의 모습이 기대된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