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기로 30%이상 수도요금 절감!

 

 

도서관 고백실패 ‘핑크빛 무드의 반전’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도서관 고백 실패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은 도서관 고백의 아이콘인 커피와 쪽지. 하지만 쪽지 속 내용은 좀처럼 마음과 같지 않아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쪽지 안에는 음료수 잘 먹었습니다^^ 힘이 났네요. 열심히 하시구요.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내용을 묘한 핑크빛 무드를 자아내는 듯 보인다. 하지만 마지막 문장에서 참고로 저 유부녀입니다..는 반전이 발견되면서 도서관 고백 실패의 종지부를 찍고 말았다. 도서관 고백 실패를 접한 누리꾼들은 "청춘남녀의 안타까운 엇갈림", "유부녀라는거 진짜일까?", "용기내서 음료수 줬을텐데 이게 웬 봉변", "도서관 고백 실패의 레전드"등의 반응을 보였다.

 

 

‘4대강 사업’ 자연환경∙생태계 파괴


4대강 사업 이후 금강의 주요한 습지와 모래톱이 대부분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충남녹색연합은 지난 2008~9년 촬영했던 장소들을 최근 다시 촬영해 비교한 결과, 공사구간에 포함된 습지와 모래톱 대부분이 심각하게 파괴된 것을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녹색연합 관계자는 "하천생태계 종다양성의 보고였던 습지들, 하천수질정화에 필수적인 모래톱, 뛰어난 경관적 가치를 지녔던 장소들이 댐과 대규모 준설로 사라지고 거대한 인공호수로 변했다"며 "습지와 모래를 퍼내고 물만을 가득 채웠지만 최근 가뭄 사태에서 볼 수 있듯이 정작 물 부족 해소에 아무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추성훈 ‘독도 한일 모두의 것’ 발언


재일동포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이 독도 영유권에 대한 질문에 "독도는 모두의 것"이라는 답변을 남겨 논란이 되고 있다. 추성훈은 자신의 트위터에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으로부터 "아키야마 씨, 다케시마는 일본과 한국 중 어느 나라 영토라고 생각합니까"라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어려운 문제네요. 개인적으로 원래 누구의 것도 아니기 때문에 모두의 것이 아닐까요"라고 조심스럽게 대답했다. 이 발언이 알려지지 네티즌들은 "독도는 애초 일본의 것이 아니다. 어떻게 그런 말을 하느냐?", "실망이다. 독도는 한국 땅이다." 등 추성훈의 발언을 리트윗 해 비판을 하고 있다. 반면 일부 네티즌은 , "재일동포지만 일본 국적이기에 신중하게 말할 수 있다"며 엇갈린 생각을 보이기도 했다.

 

 

일본인 여성들 국회 앞서 “일본 대신해 종군 위안부 사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일본인 여성 40여 명이 구호에 맞춰 일제히 고개를 숙였다. 종군 위안부 문제에 대한 사죄의 표시였다. 마이크를 잡은 에리카와 야스에 씨는 “강제로 정신대(종군 위안부)라는 이름으로 먼 이국땅에 끌려갈 수밖에 없었던 분들에게 같은 여성으로서 그 참담한 입장을 위로해드릴 순 없지만, 일본에서 온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에리카와 씨가 대표로 있는 ‘역사 문제를 극복하고 한일 일체화를 추진하는 유지모임’ 회원들은 이날 집회에서 종군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사죄의 뜻을 전하고 한일 양국의 우호 증진을 촉구하고 나섰다.
‘역사 문제를 극복하고 한일 일체화를 추진하는 유지모임’ 회원은 한국인과 결혼해 한국에 살고 있는 일본인 여성들로 대부분 통일교 신자로 구성돼 있다. 모임 관계자는 앞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인으로도 모임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향후 120일 동안 국회나 일본대사관 앞에서 1인 시위 등을 전개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가장 물 좋은 해수욕장 Top15 어디?


국토해양부는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전국 해수욕장 223곳에 대한 수질 조사 결과 ‘수질 우수 해수욕장’을 동해, 남해, 서해 등 해역별로 5개씩 선정해 발표했다. 특히 이들 해수욕장 중 점수가 높은 ‘수질 우수 해수욕장’으로는 동해의 경우 송지호, 설악, 옥계, 망상, 삼척 해수욕장이 선정됐다. 남해의 경우에는 미라, 통리, 예송, 금곡, 가계 해수욕장이, 서해는 백길을 비롯해 배낭기미, 신도, 모항, 선유도(사진) 해수욕장의 수질이 가장 좋은 것으로 조사됐다. 국토부는 해수욕장의 수질 평가기준을 강화할 예정이다. 현행 해수욕장 수질 기준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적으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에 따라 기준 개정 등 관리방안을 개선하고 있다. 개선방안에는 해수욕장 이용 시 건강과 관련된 기준을 강화하고, 국토부가 직접 조사를 수행하는 등 조사 체계도 개선해 신뢰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전동셔터가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


에너지 절약이 생활화 되어있는 요즘 모텔에서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제품들이 인기가 많다.
그 중 전동셔터는 건물의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하여 건물 외부에 설치되는 제품이다. 블라인드팩토리의 전동셔터를 설치하면 건물 내부온도 상승억제와 겨울철에는 단열효과가 있는 에너지 절약 제품이다. 기존에는 철제셔터를 사용했지만, 전동셔터를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문의: 02-473-2620

 

 

샤워기로 30%이상 수도요금 절감!


샤워기가 변기보다 2배 더 많은 세균을 보유하고 있다. 샤워기에는 세균이나 미생물이 살기에 적합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있기에 녹이 스는 문제가 발생된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음이온이 발생되는 샤워기가 있다. 토탈엠의 이과수샤워기는 30%의 절수효과와 녹물제거를 하고 음이온을 발생함으로써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과수샤워기는 이벤트가로 만원에 공급 받을 수 있다.
문의: 010-2200-3482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