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커플 어때요?
- 2012.09.03
- 에디터 : 호텔업
우리커플 어때요? ‘제1회 커플 포토 콘테스트’
화창한 봄날, 우리 커플이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사진을 찍어 콘테스트에 참가하면 명품 지갑을 손에 쥘 수 있는 ‘제1회 커플 포토 콘테스트’가 열렸다. 이벤트에 참여해서 커플 사진도 뽐내고 사이트 내 추천 수가 높은 1등 커플에게 구찌 커플지갑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5만 원 상당의 외식 상품권, 영화예매권을 받을 수 있는 행운도 가질 수 있다. 커플 사진의 순위선정방식은 5월 한 달간 야놀자 홈페이지 커플포토 콘테스트 페이지 내 추천 수가 높은 순위로 선정되며 당첨자는 6월 1일 발표된다. 이번 행사로 많은 커플 및 시민에게 ㈜야놀자를 알릴 기회가 되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인원 이외도 야놀자로 유입되는 회원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휴게소에서도 담배 못 핀다
담뱃갑에 표시하는 경고문구의 크기가 30%에서 50%로 확대된다. 보건복지부는 오는 12월부터 시행하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맞춰 이 같은 내용의 시행규칙을 다음 달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경고문구에는 “타르 흡입량은 흡연자의 흡연 습관에 따라 다르므로 저타르 담배를 피워도 똑같이 해롭습니다”, “금연 상담전화는 1544-9030”이라는 내용이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복지부는 고속도로 휴게소, 문화재보호 사적지, 당구장, 운동시설 등의 시설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추가 지정하는 등 금연구역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맨티시 박지성을 향한 독설
"JI SUNG PARK 8 MY DOG" 살벌하기까지 한 문구다. 맨시티 홈구장 이티하드 스타디움 외벽에 붙어 있는 사진 속 문구인데 풀자면 “박지성이 우리 개를 먹었다”란 뜻이다. 8의 영어발음(eight)과 먹다 과거형(ate)의 발음이 엇비슷한 데서 따온 것이다. 맨시티 팬들은 라이벌 맨유와 그 소속 선수들에 대한 비난을 담은 문구와 사진들을 패러디해서 모자이크 형태로 자신들의 홈구장 외벽 한편에 붙여 놓았다. 박지성을 생각하면 속상한 문구지만, 맨시티 팬들이 박지성을 그만큼 의식하고 있다고도 할 수 있다.
빨간날 아닌 ‘근로자의날’ 쉬는날 일까?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은 달력상 쉬는날 즉, 빨간날로 표기되어 있지 않아 쉬는날인지 아닌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근로자들이 많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날은 국경일에 관한 법률이나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법정공휴일은 아니지만 쉬는날이다.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근로기준법에 의한 유급휴일로 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근로자의 날 근로를 하게 될 경우 휴일근로수당을 지급하거나 보상휴가제를 실시해야한다. 미지급 시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배신자톡 사기 ‘16,500원 자동결제?’
카카오톡 내에서 누가 자신을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배신자톡 서비스가 사기이므로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통상적인 카카오톡 상에선 대화를 원치 않는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해도 그 여부를 알 수 없게 돼 있다. 궁금증을 가진 누리꾼들은 블로그•카페 등에 배신자톡+1.7ver이란 이름으로 퍼진 파일을 받았다. 하지만 배신자톡을 실행시키면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뜬다. 이어 결제하기 버튼을 무심코 누르는 순간 1만 6,500원이 결제된다. 인증번호만 확인하고 눌렀다간 16500원을 고스란히 내는 피해를 입게되는 것이다. 누리꾼들은 실제 작동하지도 않는 낚시성 프로그램이라며 다른 사용자들에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미국에서 ‘광우병 소 발견’
2006년 이후 6년 만에 미국에서 광우병에 걸린 소가 나왔다. 정부는 2008년 광우병 파동 당시 “미국에서 광우병이 발견되면 즉각 수입을 중단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이번 일에 관해서 농림수산식품부는 “즉각적인 수입 중단이나 검역 중단 조치는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미국에 조사단을 파견했다. 조사단은 사료처리장 도축장 등을 방문해 발생상황을 점검하고 미국이 보내 준 광우병 보고서 진위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번 여파로 미국산 쇠고기뿐만 아니라 국내산 쇠고기 판매량도 감소한 반면 호주산 쇠고기나, 닭고기, 돼지고기의 매출은 늘었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