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로 날아오는 소행성, 핵무기로 폭파?
- 2012.09.03
- 에디터 : 호텔업
‘팝의 여왕’ 휘트니 휴스턴 사망
세계적인 팝디바 휘트니 휴스턴이 사망해 전 세계 팬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 1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 힐스에 있는 호텔에서 사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녀의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타살 등 범죄 흔적은 없다”고 베벌리 힐스 경찰은 밝혔다. 휘트니 휴스턴은 2010년까지 에미상 2회, 그래미상 6회, 빌보드 뮤직어워드 16회 수상 등 총 415번의 상을 받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여성가수로 기네스북에 오른 슈퍼스타이다. 하지만 2007년 남편과 이혼하고 파산과 마약에 연루되는 등 힘든 시기를 겪었으며, 최근에는 경제적으로 곤궁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1박2일 시즌2가 7명의 출연 맴버를 확정 지었다.
지난 14일 오후 KBS는 일요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의 ‘1박2일’ 후속 프로그램에는 ‘1박2일’ 기존 멤버 엄태웅, 이수근, 김종민과 차태현, 주원, 김승우, 성시경이 최종 7인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1박2일 시즌2는 사라져가는 멸종동물을 찾아 나서는 ‘탐험프로젝트’, 세계 속 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 등 시즌2의 새로운 도전과 시도가 덧붙여질 방침이다. ‘1박2일’ 시즌2는 오는 24일 첫 녹화를 진행한 뒤 다음 달 4일 첫 방송 될 예정이다.
축구, 배구 이어 프로야구까지 승부조작 의혹
프로배구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프로야구에서도 조작이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해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검찰 등이 발표한 바로는 대구지검 강력부는 프로배구 승부조작에 가담한 브로커 김모씨(28)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프로야구와 프로농구에서도 조작이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김씨는 농구와 여자배구 등에서 일부 구단과 선수의 실명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지구로 날아오는 소행성, 핵무기로 폭파?
지구 주위로 날라와 전 세계를 공포에 떨게 하는 소행성을 파괴할 순 없을까?
최근 미국 원자력연구의 중심지 로스앨러모스 R&D 과학자 로버트 위버 연구팀은 최근 핵폭탄을 이용해 소행성을 파괴하는 상황을 슈퍼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한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핵폭탄으로 소행성을 우주 속에서 산산조각낼 수 있으며 지구에도 악영향이 없으리라는 것. 위버 박사는 “만약 지구 근처에서 폭발하더라도 지구에 미치는 영향은 확연히 줄어들 것”이라고 분석했다.
‘영원한 디바’ 패티김 은퇴
가요계의 영원한 디바 패티김(74)이 55년 가수생활을 접고 평범한 할머니로 돌아간다.
패키김은 지난 15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가수생활 은퇴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은퇴를 결심한 이유와 가수인생에 대한 소감, 은퇴 후 계획을 밝혔다. 패티김은 “다시 태어나도 가수 패티김이 되고 싶다”며 가수에 대한 자긍심과 애착을 표했다. 은퇴 후에는 꼬마들, 딸과 시간을 보내는 평범한 할머니로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패티김은 1960년 일본 NHK 초청콘서트, 1989년 한국가수 최초 미국 뉴욕 카네기홀 공연 등 ‘원조 한류스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린 소녀’ 7개 장기 동시 이식 최소 성공!
7살 은서의 꿈은 햄버거와 과자를 맘껏 먹는 것이다.
서울아산병원에서 희귀질환인 만성장폐식증후군을 가진 조은서양의 장기이식 수술을 했다. 소화기계 장기인 간, 췌장, 소장, 위, 십이지장, 대장, 비장까지 총 7개 장기를 동시 장기이식을 했으며 수술 4개월이 지난 현재 매우 양호한 상태를 보이고 있다. 은서는 “이제는 토하지 않게 돼 너무 기뻐요”라며 밝은 모습을 보였다. 생존 확률이 낮은 희귀질환에 완치 가능성을 열어준 수술로 은서와 의료진의 노력으로 만들어낸 기적이라고 병원 측은 밝혔다.
‘식용유치즈 피자’ 적발 동네 피자집 다 걸렸네
식용유치즈 사용하면서 자연산 치즈를 사용한 것처럼 허위 표시한 업체들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청 광주지방경찰청은 피자에 모조 치즈와 가공 치즈를 사용하면서 100% 자연산 치즈만 사용한 것처럼 허위 표시한 유명업체 9곳과 치즈 원재료명을 허위 표시한 제조업체 3곳을 식품위생법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모조 치즈는 식용유 등에 식품첨가물을 가해 치즈와 유사하게 만든 것이다. 네티즌은 “저가 브랜드만 결렸으니 결국 비싼 브랜드 찾아 먹어야 하는 거냐”며 불만을 터뜨렸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