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 ‘PC 리스렌탈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 집중
- 2012.09.03
- 에디터 : 호텔업
모텔 ‘PC 리스렌탈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 집중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리스렌탈 프로그램은 일반인에게 생소한 제도였다. 소비자들이 기억하는 렌탈 프로그램은 정수기, 비데 등의 생황용품인데, 최근 리스렌탈 품목을 보면 자동차, 핸드폰, 인터넷 등 생활 전 분야에 걸쳐 많은 품목이 채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장기간 실물 경제 침체가 이어지면서 숙박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도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는 실정이다. 한번에 목돈이 들어가는 모텔 객실 시설투자가 부담스럽다면 리스렌탈 프로그램을 눈여겨 볼만하다.
신정동에서 객실 30개 모텔을 운영하는 김모(52)씨는 전 객실 PC를 구매한다는 것이 너무 큰 부담이었고 할부로 구매한다고 해도 매월 상환금이 만만치 않아 고민했다. 김씨는 ‘리스피씨’에서 제공하는 PC 리스렌탈 프로그램을 통해 HP, 삼성 제품의 고사양 PC를 제공받아 자금 부담을 줄였으며, 5년이 지난 일부 객실 중고 PC의 처리도 깔끔하게 처리해줘 높은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는 지방 모텔도 마찬가지다. 포항 송도에서 모텔을 운영 중인 박모씨도 지방은 흔히 조립PC를 사용하지만, A/S에 대한 부담감이 항상 컸다. 하지만, ‘리스피씨’의 렌탈 프로그램을 통하면서 A/S 고민을 한방에 떨쳐버릴 수 있었다. 약정기간 동안 전국 HP,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A/S가 가능하며, 추가로 계약기간 종료와 동시에 추가비용 없이 소유권이 이전되는 리스렌탈 프로그램을 만났기 때문이다.
PC 리스렌탈 프로그램은 현재 리스피씨(대표이사 이희동)가 국내 최초 도입한 이래 꾸준히 모텔 업계에 보편화 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리스피씨는 품질, 브랜드, 인지도 서비스 부분에서 인정받고 있는 HP, 삼성 숙박업소 총판으로
IT 리스렌탈 전문기업으로써, 월 2만원대의 고사양 PC와 1만원대의 중저사양 PC 및 1만원 이하의 모니터 등 다양한 숙박업소 전용 모델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리스피씨 1588-9980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호텔업&야놀자 매거진,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