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리어 비번 날, 삼청동 데이트 코스

삼청동 데이트

 

가을 데이트에 좋은 복잡한 서울 도심 속 여유로운 삼청동 꼬불꼬불 골목길에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들어서 있고 그 안에 커피 향이 가득한 삼청동 길
하늘이 맑고 선선한 가을이면 연인의 손을 잡고 거닐기 좋은 데이트장소

 

먹거리

 


- 라면땡기는 날: 10년이 넘은 삼청동에서 유명한 라면집으로 해장라면, 치즈라면 등 4개의 단출한 메뉴지만 라면 맛은 그 어느 곳 보다 일품이다. 거기에 10년 전부터 한결같은 저렴한 가격으로 삼청동을 찾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이끈다.

 

 

- 서울서둘째로잘하는집: 계절에 관계없이 따끈하고 달달한 단팥죽으로 유명한 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은 전통 차와 단팥죽을 주 메뉴로 하고 있다. 멀리서 그 맛을 전해 듣고 온 사람들이 줄을 설정도로 유명한 곳으로 수차례 방송에도 소개된 곳이다.

 

즐길 거리


- 정독도서관: 푸른 숲을 연상 시킬 만큼 넓은 휴식공간과 벤치, 연못과 분수 등이 마련되어 있어 쉬어가기 좋은 곳이다. 또한, 도서관 내에 교복이력서라는 박물관은 옛날의 학교 문화를 보여주는 곳으로 직접 교복을 입어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 삼청공원: 삼청동의 끝자락에 있는 삼청공원은 노송을 비롯한 울창한 수림과 청계천의 상류인 삼청천의 계곡으로 경관이 좋다. 공원 내부에는 테니스와 배드민턴, 농구 등을 간단하게 즐길 수 있고 서울의 조망명소인 말바위에서 내려다보는 서울 풍경이 좋다.


볼거리

 


- 토이키노: 다양한 피규어와 장난감과 같은 캐릭터 상품을 전시한 토이박물관이다. 박물관 한가득 전시된 것들을 보고 있으면 어릴 적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재미있는 곳이다. * 월요일 휴관

 

 

- 박물관, 미술관: 실크로드 박물관, 북촌생활사 박물관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박물관과 한적하게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들이 삼청동 길 곳곳에 숨어 있다. 대게 관람료가 무료이거나 저렴하기 때문에 조용히 미술품을 감상하거나 박물관을 관람하며 데이트하기에 좋다.


찾아가는 길: 지하철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로 나와 풍문여고에서 우회전하면 삼청동길이 시작된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