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 CCTV가 범인을 잡는다?

모텔 CCTV가 범인을 잡는다.

 

모텔 감시카메라 녹화 아직도 안하세요?

모텔의 재산,안전관리 필수품

 

 

강간미수범 모텔 주차장 CCTV로 검거
지난 5일 강원도 양구에서 발생한 강간미수 시건의 용의자 검거에 모텔 CCTV가 큰 역할을 했다.
경찰은 평소 알고 지내던 여성을 전화로 불러내 강제로 모텔에 데려간 뒤 성폭행 하려다 미수에 그친 오모씨를 검거했다.
검거과정에서 모텔 내 CCTV를 통해 녹화된 자료화면을 분석해 용의자의 렌터카 차량을 확인하고 오씨를 붙잡은 것이다.

 

떡실신녀 겁탈한 직장상사 모텔 CCTV로 검거
지난 해 11월 서울 강남의 회사원 김모(29)씨는 늦은 저녁 회식을 마치고 아침에 눈을 뜬 곳은 모텔이었다. 지갑 속의 현금이 없어졌고 옷은 벗겨져 있고 겁탈당한 흔적이 있어 경찰에 신고를 했다.
경찰은 모텔 녹화된 복도 CCTV를 판독한 결과 같은 회사 상사 김모(59)씨를 절도 및 강간혐의로 붙잡았다.

 

모텔 CCTV는 범죄 검거에도 도움이 되지만, 모텔 내 재산관리 및 안전관리에도 한 몫 단단히 하는 걸로 나타났다.

 

지난 해 12월 제주시 호텔에서 일어난 방화사건 용의자를 모텔 내에 설치된 CCTV를 통해 붙잡아..

화성 50대 여주인 살해사건 모텔 CCTV 녹화화면 결정적 단서 제공해...

대전 방화 추정 모텔 화재 용의자가 발화지점인 모텔방에서 나오는 모습 CCTV에 포착돼...

 

송파구 잠실 J모텔 임지배인은 “요즘 모텔 CCTV 설치 안된 곳도 있나요? 복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주차장에서 사고는 일어나지 않는지 모텔은 별별 사람들이 다 모이는 곳이라서 감시카메라 설치는 기본이고, 자료를 녹화해 놓아야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지요. 모텔에서 CCTV 녹화는 필수에요.”라고 중요성을 강조했다.

 

간혹 불륜 현장의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기도…

지난 달 20일 강남 P모텔 프런트는 40대 중반의 남성 때문에 곤욕을 치른바 있다.
자신의 부인이 다른 남자와 투숙하는 것을 보았다며 녹화된 CCTV 화면을 요구하며 소란을 피운 것이다.
모텔 측은 고객 사생활은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고, 경찰이 오더라도 우리는 CCTV 화면을 제공해 줄 의무가 없다고 끝까지 거부했다고 한다.

이 남성은 그 후에도 일주일 동안 모텔을 찾아와 같은 이유로 소란을 피웠다고 한다.

 

지난 해 수원 G모텔은 경찰2명과 남성1명이 모텔 프런트에 들어왔다.

경찰을 동행한 남성은 약 3일 전 자신의 부인이 이 모텔에 다른 남자와 묵은 것 같다며, 자료 녹화화면을 요구했다.

결국 모텔은 녹화화면을 확인시켜 주었고, 남성은 자신의 부인을 확인하고 순순히 돌아갔다고 한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