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평생교육원] 중, 장년층 여성 대상 실업자 국비과정 진행 | ‘2017 리스타트 잡페어’ 참가

 

 

야놀자평생교육원이 중,장년층 여성 구직자 대상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정부의 ‘내일배움카드제’와 연계, 중, 장년층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 및 재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교육을 제공한다. ‘내일배움카드제’는 구직자에게 훈련비를 지원해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케 하고 훈련 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 취업을 돕는 제도다.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과정은 숙박시설의 객실 청결을 담당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야놀자평생교육원의 대표적인 숙박업 전문인력 교육이다. 수료 후, 특급호텔부터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까지 숙박업의 다양한 곳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실업자 대상 국비 교육은 18년 7월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되며, 1차는 오는 12월 4일(월)부터 22일(금)까지 15일동안 총 60시간의 교육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재취업을 희망하는 보다 많은 중, 장년층 여성 구직자들에게 직업역량강화 및 취업 연계 등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하기 위한 과정이며, 앞으로도 중, 장년층 여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기관, 지자체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2017 리스타트 잡페어’는 여성, 신 중년, 청년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고 채용을 진행하는 박람회로, 10월 31일(화)과 11월 1일(수) 양일간 광화문광장 중앙광장에서 개최했다. 매년 1만 여 명이 기업 및 이벤트 부스 운영에 참여하고, 3~4만여 명이 참관할 정도로 규모 있는 행사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현장에서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소개와 함께, 교육 접수 및 취업 상담을 진행하였다.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직업을 알리고, 직접 현장에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 체험관울 운영, 베드메이킹 실습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베드메이킹 실습 참가자에게는 호텔 어메니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동안 야놀자평생교육원 쌓아온 교육 및 커리어 노하우를 바탕으로 취업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교육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숙박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취업 연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