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뉴스]사용자수 1위 숙박앱 ‘야놀자’, 올 여름에도 압도적 1위로 왕좌 지켰다
- 2017.09.26
- 에디터 : 호텔업
안드로이드 마켓 내 여행 카테고리 1위
여름 성수기 구글플레이스토어 내 여행 카테고리 순위가 눈에 뛴다. 다양한 여행관련 앱들 중 ‘야놀자’가 ‘코레일톡’,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등 기존 상위 앱들을 누르고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휴가철을 맞아 야놀자를 이용하는 고객이 급증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야놀자는 전체 순위에서도 8위를 차지하며, 숙박앱의 인기를 증명했으며, 여름 성수기가 시작되자마자 앱스토어 인기 검색어 5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한편 야놀자는 성수기 동안 제휴점 매출 상승과 고객 혜택 제공을 위해 6월 말부터 3번 사용시, 3만원 쿠폰을 무한 제공하는 전례 없이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해당 프로모션은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7월 앱 이용자수 1위
국내 대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7월 한 달 간 야놀자 이용자가 150만명에 육박했다. 이는 전체 숙박앱 중 가장 많은 수치다. 앱 데이터 분석 업체 ‘와이즈 앱’ 분석 결과 역시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급증하는 7월 마지막째 주 숙박 앱 부문 이용자수 1위는 ‘야놀자’였다. 7월 5주에만 65만명이 넘는 사용자가 야놀자를 사용해, 제휴점의 객실 예약 증대 효과에 크게 기여했을 것으로 예측된다.
주 이용 숙박앱 1위
모바일 리서치 기업 오픈서베이가 지난 6월 20~40대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주요 O2O 서비스 세부 이용행태를 분석해 ‘O2O 서비스 이용 트렌드 리포트 2017’를 공개했으며, 야놀자는 주 이용 숙박앱 1위(33%)로 손꼽혔다.
해당 리포트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숙박 O2O 서비스에 관해 응답한 사람은 총188명이며, 이 중 94%가 숙박 예약 시 ‘숙박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다. 주된 이용 이유로 전화, 직접 방문 대비 편리하다(36%), 관련 업체 정보를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어서(28%), 서비스 할인 혜택 및 저렴한 가격 (28%)등 편의성 및 가격을 꼽았다.
숙박 예약 O2O 서비스 이용 방법으로는 ‘예약 전문 앱’이 전년대비 13% 증가한 68%로 ‘소셜커머스(18%)’, ‘예약 전문 홈페이지(11%)’, ‘오픈마켓(3%)’을 크게 앞질렀다.
주 이용 앱으로는 야놀자(33%)가 꼽혔으며, 특히 20대 남녀 사이에서 그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