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야놀자뉴스
- 2017.01.11
- 에디터 : 호텔업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앱’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구글코리아는 지난달 6일 올해의 베스트 앱·게임 시상식을 열고, 카테고리 별 최우수상과 대상인 '2016 올해의 베스트 앱', '2016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발표했다. 시상식에 앞서 지난 1일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100만 개 이상의 앱 중 ‘콘텐츠 품질’, ‘사용자 경험’, ‘평점’ 등을 기반으로 종합해 올해 가장 사랑 받은 앱 40개와 게임 34개를 선정했다. 야놀자는 8개 분야 중 ‘2016 올해를 빛낸 ‘대한민국 앱’에 이름을 올렸다.
야놀자는 분야별 최우수상에도 선정됐다. 야놀자는 중소형 숙박분야에 지난 2014년 국내 최초로 중소형 숙박 시설에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 환경 혁신을 이끌어 낸 바 있으며, 60일 미리예약 기능, 연박 기능 등을 잇따라 추가하며 비수기 요일 이용자를 77%나 끌어올렸다. 올 10월 대규모 개편을 통해 호텔, 모텔, 게스트하우스, 펜션, 해외민박 등 모든 숙박 유형에 대한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숙소 정보뿐 아니라 지역별 이벤트 및 여행 정보까지 모두 통합해 업계 유일의 ‘종합 숙박 O2O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다.
야놀자는 “그 동안 제휴점과 고객 양쪽의 입장에서 서비스 고도화와 이용 편의성 강화에 힘써온 점을 인정해주신 것 같아 기쁘다”며 “많은 분들께 받은 관심과 사랑을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으로 보답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겨울시즌 럭키박스 무료 배포
야놀자가 겨울시즌 ‘럭키박스’를 무료 배포한다. 럭키박스는 야놀자 제휴점 이용 고객에게 랜덤으로 제공되는 깜짝 선물로, 숙박 업소 이용 시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이번 겨울시즌 럭키박스는 청정원 ‘미트스낵 2종’, 사임당 ‘리실 센텔라 이지에프 크림’, 한독약품 숙취 해소제 ‘레디큐’, 카밀 핸드크림 ‘우레아 5%’, 젝스코코 ‘코코넛 워터 초코맛’, 파마텍 ‘아스트로글라이드 마사지로션’ 등 15가지 제품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전국 야놀자 제휴점에서 랜덤으로 제공하며, 자세한 정보는 야놀자 앱 내 ‘럭키박스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럭키박스 내 QR코드를 통한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럭키박스는 숙박시설의 서비스 품질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럭키박스에 대한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5점, 럭키박스를 증정하는 중소형 숙박업소에 대한 만족도는 4.6점 등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럭키박스’는 약 1년간 70여 개에 달하는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약 18만 개가 무료 배포됐다.
야놀자는 “럭키박스는 중소형 숙박시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좋은숙박 경험을 주기 위해 매달 제공하는 야놀자만의 특별 선물”이라며, “고객 혜택 강화와 제휴점과 관계사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다방면으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희홈케어로 객실 청결관리 강화
야놀자가 한경희홈케어과 객실 청결관리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매트리스’와 ‘에어컨’ 등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한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형 숙박시설 이용 고객들의 가장 큰 불만족 사항인 객실 청결상태를 대폭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한경희홈케어의 전문 서비스 매니저가 야놀자 프랜차이즈 직·가맹점에 방문해 매트리스에 있는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의 유해세균과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케어 서비스를, 에어컨은 완전 분해 세척과 함께 피톤치드 살균 서비스를 진행한다.
야놀자는 “중소형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객실 청결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왔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객실이 위생적이고 쾌적하게 유지, 관리돼 고객들이 기분 좋게 숙박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 2012년부터 약 5년 간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와도 업무를 제휴하고 있다. 자사 프랜차이즈 직가맹점 100여 개에 객실 내외부 해충방지 작업 및 탈취, 프런트, 엘리베이터 등 공용공간 향균·방역 등 전반적인 위생 관리를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