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야놀자 뉴스
- 2016.02.12
- 에디터 : 호텔업
야놀자, 숙박 O2O 최초 ‘ISMS’인증 획득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 야놀자가 공식 정보보안 인증제도인 ISMS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정보보호 관리체계)는 기업이 각종 위협으로부터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관리하는 종합적인 보안 시스템 인증으로,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가 관리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인증기관으로 있다.
특히, 심사 및 인증 유지가 까다로워, IT 분야 전체에서 현재까지 단 396개의 기업(기관)만이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개인 정보 보호와 같은 보안이 중요한 숙박앱 분야에서는 야놀자가 업계 1호로 ISMS를 획득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더욱 안심하고 숙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야놀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나날이 심각해져 가는 스마트폰 보안 문제 등 외부 해킹으로부터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아, 선진 기술을 갖춘 대표 O2O 기업으로 우뚝 서게 됐다.
또한 야놀자는 열쇠 없이 앱을 통해 객실을 이용하는 키리스 기술 등의 IoT 기술을 본격 도입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정보 보호에도 힘쓸 예정이다. 숙박업소에 설치된 운영시스템에는 서버와의 통신 구간을 암호화하여 외부에서 사용자 정보를 해킹할 수 없도록 원천 차단하는 기술을 선보였으며, 고객솔루션센터에서는 고객 정보와 예약 정보를 철저히 분리해 특정 고객의 예약 기록을 확인할 수 없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
야놀자, 숙박예약 ‘최저가 보상제’ 최초 도입
야놀자가 예약한 숙소가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1000%를 보상하는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했다. 야놀자가 선보이는 최저가 보상제는 국내 숙박업계 첫 사례이자 해외 O2O 기업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파격적인 보상 서비스로, 급성장 중인 숙박 O2O 서비스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각종 숙박 예약 서비스의 범람으로 객실 예약에 혼선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이 여러 업체에서 일일이 가격과 혜택을 비교해 볼 필요 없이, 손쉽게 최저가 객실을 찾을 수 있도록하여 고객 편의를 극대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야놀자, 야놀자 바로예약 앱을 통해 최저가 판매 중인 숙박 제휴점에 ‘최저가 보상제’ 마크를 부착, 소비자들에게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객실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예약한 객실이 최저가가 아닐 경우에는 야놀자 앱에서 ‘최저가 신고하기’ 메뉴를 통해 고객센터에 결제 정보와 최저가 정보를 접수하면 된다. 보상 신청 건에 대해서는 차액의 1000%를 야놀자 바로예약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되돌려 준다.야놀자는 “고객에게는 가격 혜택을, 제휴점에는 공실률 감소라는 혜택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이번 제도의 도입을 통해,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으로서의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