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앱 어워드 코리아 2015올해의 앱’ 대상 수상

 

야놀자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앱어워드 코리아 2015 올해의 앱’ 생활 서비스 분야 숙박정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8회째를 맞이한 ‘앱 어워드 코리아 올해의 앱’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대표적인 모바일앱 전문 시상식으로, 심사는 지난 9월부터 소비자 리서치 및 별도의 전문가 그룹을 통해 이뤄졌다.

 

야놀자는 2005년부터 국내 최초로 중소형 숙박업소의 정보를 제공해 온 대표성을 기반으로, 현재 누적 다운로드 640만 건, 누적 가입자 수 28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국내 중소형 호텔(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7,200여 개의 숙박 제휴점을 확보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위치, 가격대, 인테리어 및 서비스 등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무엇보다 타 숙박 앱과 차별화된 예약 서비스, 포인트 적립, 다양한제휴 프로모션을 통한 혜택 제공 등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앱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시킨 것 외에도, 기존 오프라인 중소형 숙박업소들의 서비스 개선을 통한 전체적인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부분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야놀자는 이를 위해 중소형 숙박업소들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직접 제휴​점을 찾아가는 ‘야놀자 천사단’운영, ‘몰카안심존 인증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