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매출 연계한 데이터 분석 가능한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여행객 행동양식 정보 활용 가능



전 세계 여행 브랜드에 대한 고급 여행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ADARA가 ‘ADARA Destination Marketing Cloud’ 솔루션을 출시한다. 


마케터는 이 솔루션을 활용해 Learn, Act, Measure & Modify 마케팅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여행객 행동양식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즉, 검색기능과 예약 인사이트를 제공해 마케팅 활동을 위한 더욱 정확한 메시징, 개인화, 타겟팅, 인사이트 등을 얻을 수 있다.


ADARA Destination Marketing Cloud의 주요 기능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 이 클라우드의 시장 효율성 측정 기능은 매월 디지털 미디어 캠페인과 웹사이트 참여에 매우 적극적인 7억 5,000만여 명의 관광객이 창출하는 항공권 예약, 숙박 예약, 호텔 매출에 연결해 시장 기반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진다. 


둘째, 여행객에 깊은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 특정 목적지를 방문하고 디지털 마케팅 홍보에 반응하는 고객 유형에 대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심도의 통찰력을 경험할 수 있다. 


셋째, 미디어 및 마케팅 지출의 유효성 검증이 가능하다. 즉, 디지털 캠페인을 봤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소비자와 실제로 해당 목적지를 찾은 방문객 간의 직접적인 연결고리 분석이 가능하는 것이다.


ADARA의 CEO인 레이트 한(Layton Han)은 “일반적으로 관광 브랜드 기업은 특정 시장에 대한 자사의 시장 점유율을 측정할 때 막연한 추측에 의존해 소비자 행동양식과 예약 패턴에 대해 일부분만 파악하는 수준에 머물러 왔다”며 “ADARA Destination Marketing Cloud는 포괄적이고 막연한 그림이 아닌 구체적이고 훨씬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