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 사업설명회 개최
게스트하우스, 한옥숙박 등 숙박업 창업 개별 상담 지원
- 2018.10.18
- 에디터 : 조윤정
(자료: 서울시청)
서울시는 오는 23일 ‘2018 하반기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창업 희망자들의 합법적인 숙소 운영을 돕기 위해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부터 등록·지정 절차, 서울시의 지원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현재 게스트하우스와 한옥체험업을 운영 중인 대표 3인의 창업 노하우를 배울 수도 있다. 설명회 2부에서는 등록·지정 절차와 창업 사례, 세무 실무, 호스팅에 대한 1대 1 상담 시간도 마련돼 있다.
도시민박업이나 한옥체험업 창업을 앞두고 있거나 신규 운영 중이라면 사업설명회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서울스테이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사업설명회 개최 이외에도 도시민박업 등 대체숙박업의 창업 준비와 운영자 역량 강화를 위해 아카데미와 1:1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안정적인 초기 운영 정착을 위한 운영물품‧홍보물 지원, 개별 숙소 온라인 홍보마케팅 등 다방면에서의 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
김태명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현재 운영 중인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과 한옥체험업 숙소는 도시 속 거주민과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밀접하게 교류하며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창업의 길을 열어줄 수 있다”면서 “긍정적인 서울관광 이미지를 배가시킬 수 있도록 대체숙박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