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토크]우리 호텔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 2018.02.26
- 에디터 : 호텔업
↳ v***
외관이나 인테리어도 중요하지만
역시 사람이 먼저다..ㅎㅎ 고객을 맞이하는 사람의 웃는 얼굴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ㅎㅎㅎ
↳ g***
프런트 깔끔한 이미지 아닐까요?
서비스코너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야겠죠!
↳m***
저희 호텔은 입구 인테리어가 카페급입니다. 밝게 인사만 해줘도 손님들이 좋아하십니다.
↳ t****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직원들의 복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슬립퍼에 잠바입고 있으면 아무리 좋은 건물도 이미지는 안 좋은것 같아요.
↳ t***
입구에 들어섰을때 나는 냄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향기가 좋으면 이미지도 좋더라구요!
↳ p***
보통은 먼저 들어오기 전부터 외관을 보고, 내부에 들어왔을땐 여름엔 시원한바람! 겨울엔 따뜻한 온기. 깔끔한 인테리어가 중요하지 않을까..
↳ i**
건물 자체의 인테리어가 가장 중요한것 같고 막상 들어와서 객실을 들어설땐 인테리어보다는 객실의 알맞은 온도와 냄새일것 같아요. 지금이라면 문을 열었을때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객실이 최고일 것 같습니다.
↳ h*
외관 인테리어와 주차직원이나 프런트 직원의 자세가 중요한것 같아요. 친절하면 그 업장에 대한 이미지도 함께 업 되겠죠^^
↳ s**
프런트나 복도에 나오는 음악이나 향기 후각과 청각이 이미지를 좌우할거 같네요!
↳ a**
외관에서부터 프런트 들어가는 입구죠. 외관도 좋아야하는 건 시각적인 면에서 무시할수 없구요. 프런트쪽 들어가는 입구도 쾌쾌한 냄새나 청결하지 못하면 방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는건 맞는것 같아요.
↳ l*
처음 손님을 대하는 직원의 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처음 호텔업계 입문했을때 손님 맞을 때는 억지로라도 웃으면서 얘기 하라고 사장님으로 부터 수없이 잔소리를 들었음)
↳ s**
단골 고객이면 모를까 첫인상은 외관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외관에 불만족한 손님을 단골로 만드는건 역시 프런트의 웃음과 친절한 직원이겠지요..ㅎ
↳ k*
로비에서의 은은한 커피향과 잔잔한 친절한 직원들의 밝은 미소
↳ 앙**
요즘은 로비에 조식바를 구비한 호텔이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겠지만 조식바에 음식을 담는 그릇이나, 집계류가 잘 정돈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노**
호텔입구에 쓰레기들이 쌓여있거나 주차장 한구석에 쓰레기들이 쌓여있다면 고객에게 첫인상이 안좋을거 같아요.
↳ 힘**
녹슨 외관인테리어랑 간판은 저희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오랜된 호텔, 낙후된 호텔로 인식될거 같아요. 하루 빨리 리모델링을 하고 싶은 마음이네요.
↳ 수*
객실에 입실했을때 나는 냄새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담배냄새에 음식냄새, 하수구 냄새가 난다면... 고객들 다신 안오겠죠
↳ 심*****
호텔명도 무시 못해요! 그리고 정말 중요한건 외관 인테리어와 호텔주변의 청결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