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호텔리어 커뮤니티 5
- 2016.04.27
- 에디터 : 호텔업
Q : 구인 얼마나 걸릴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 채용정보에 보면 하루에도 수십 곳에 사람을 구하는 글들이 올려집니다. 3년전에 모텔리어 생활을 했었고 이제 다시 해보려는 사람으로서 구인 광고에 글들이 올라가게 되면 바로바로 채용이 되나요? 별다른 면접 절차 없이 선착순으로 되는건가 해서요. 만약 그렇다면 제가 지금 지방인지라 수도권 쪽에서 일을 한다면 올라가서 연락을 해야되는게 아닌가 해서요. 아님 다른 방법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전에는 소개업체에 소개비를 내고 들어갔었는데 조금 경력도 있고 바로 들어갈 수 있으면 들어가려구요. 덧붙여서 전에 제가 일했던 곳은 맥주권이니, 더블권 등이 없었는데 입사할때 당당히 요구하고 하는건지도 궁금하네요. 많은 님들의 조언 부탁드려요.
RE : 그곳에.
- 두려워 마세요. 일단 찾아가세요
RE : time is
- 아... 글 올릴 시간에 발로뛰세요. 그게 최고~!!
RE : 매력v
- 일 구하시는거야 금방이죠. 근데 전에 맥주권도 없고 더블권도 없었다고 그런 권한 요구를 해야 하나요 하시는 질문에 경력에 의심이^^; 보통 그런거 없어도 당번들끼리 전에 얼마 받았나 다 얘기들 하지 않나요^^ 잡소리가 많아졌군요. 그냥 부딫혀보세요 님을 원하는 곳은 많을겁니다. 가게가 사람 피곤하게 해서 나가게 하는 가게가 아니면 선착순으로 뽑진 않습니다 참고 하시길.
RE : 이준기
- 지금 백마탄감자 님의 상황을 보자면 경력도 좀 있으신거 같은데 호텔업 구직란에 한번 올려보세요부디 좋은 직장, 좋은 오너 만나시길 바랍니다 ^^
1.구인 얼마나 걸릴까요?
제 생각에는 구직 올리신 당일이나 며칠 안으로 전화 올거라 생각됩니다.
2.면접시 선착순으로 뽑나요?
그런 업체도 간혹 있겠지만 면접이미지와 경력을 보는곳이 거의다죠~ 백마탄감자 님은 경력이 좀 되시는거 같으니 굳이 올라오시고 일을 알아볼 필요는 없다는겁니다.
3.당당히 요구해도 되나요?
그건 물론이죠 ~ 당번의 고유권한 이니까요 ^^ 이건 제 생각이지만 확실한 급여를 정하고 입사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초반에 무심코 넘겼다가 자신이 면접때 보았던 페이와 일하고 받은 페이가 어긋나 당번과 오너의 갈등이 심화돼서 그만두는 경우도 종종 봤습니다.
RE : 레몬맛농약
- 저는 호텔업사이트 채용정보에서 알아보고 취직했습니다. 채용정보에서 괜찮다 싶으면 전화해서 면접 날짜 잡아서 면접보고 했어요. 확실히 직접 면접 보고 업체 분위기도 보고 하니 이 가게가 나랑 맞겠구나. 아니구나 등등 파악이 쉽더라고요. 채용은 금방되는 두려워마시고 호텔업사이트부터 이용해 보세요~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