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호텔리어 커뮤니티 2

 

Q : 객실 조명을 일반 램프에서 할로겐으로 교체할려 하는데요. 잭이 있어서 전구를 끼워봤더니 그냥 타버리네요. 중간에 안정기인가? 그게 없어서 그런가요? 중간에 아무것도 없거든요; 왜그럴까요? 알려주세요~

 

RE : 알카나

 - 전선하고 바로 접지하셨나요? 안정기가 없으면 그대로 타버립니다. 원래는 전선+안정기+소켓+할로겐 램프 이렇게 설치하는건데 안정기가 없으면 과전류가 흘러 그대로 타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은요. 할로겐 설치 할때는 장갑을 꼭 끼시길 바랍니다. 물론 감전 예방의 목적도 있지만 맨손으로 작업을 할 경우엔 손에 소금기때문에 램프의 수명이라던가 휘도가 낮아질수가 있다고 합니다.

 

RE : 제로화

 - 할로겐용 안정기가 따로 있나요?

 

RE : 알카나

 - 조명기구점 가시면 있습니다. 그게 할로겐 램프 설치할때 전압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하거든요. 어떻게 보면 트랜스죠. 할로겐 램프 설치시엔 필수품이니까요. 가격은 그리 비싸진 않답니다.

 

RE : 폭력반장

 - 알카나님이 잘 말씀해주셨는데요. 할로겐이 자체안정기기능이 있는 할로겐인지 보셔야 할 것 같네요..^^: 쉽게 말씀드리면 안정기가 내부에 있는 할로겐이 있습니다.(EX.+삼성유리랩) 즉 할로겐 전구 자체가 트랜스 기능이 있는 거죠. 와트도 처음에는 7와트이나 1분~2분 후에는 20~25W까지 나옵니다. 가끔 아는 곳에 놀러가보면 그런 할로겐을 쓰시는 데를 보았는데요. 권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또한 할로겐을 구입하실때는 안정기는 국내산 이상급으로 할로겐은 오스람 정품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질 조명은 쉽게 나가니까요.^^: 국내산 안정기 히포 2200원. 오스람 독일산 1300원 정도입니다..^^: 똑같은 제품이라도 가격은 천차만별이니 조금 알아두시면 좋아요..^^:

 

★ T I P ★

 할로겐 전구는 과전류를 막기 위해 반드시 안정기와 함께 연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➊ 할로겐 안정기를 설치하지 않으면 과전류가 흘러 전구가 타버릴 수 있어요.

➋ 할로겐 안정기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➌ 단가가 비싼편은 아니니 가급적 유명 브랜드 정품을 사용하세요.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