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에서 특유의 냄새가 납니다!

댓글의 기술


효과적인 불만후기 응대법

평범한 업체들은 악성후기 한두개만 생겨도 불안해 하지만 , 잘나가는 업체들은 오히려 환영한다. 회원들의 불만 후기에 달린 업체의 성실한 답변이 칭찬 후기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걸 알기 때문이다. 예의를 갖춘 정중한 사과를 통해 업체의 친절함을, 그리고 서비스와 시설 개선에 대한 약속을 통해 잠재적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업체를 알리는 기회를 얻는 것이다. 꼼꼼한 소비자들은 화려한 광고 문구보다 고객 게시판에서 오가는 내용을 더욱 신뢰하기 마련이다. 모범적인 후기 응대 사례를 살펴보고, 댓글의 기술을 익혀보자.


▶예전에는 이벤트도 많고 프런트에 있는 추억의 간식도두 개씩 가져갈 수 있었는데…. 이번에 갔을 때는 조금조촐해진 느낌이었습니다. 약간 초심이 흔들린다는 기분을 들었습니다.


★추억의 간식은 너무 오랫동안 같은 제품을 제공하여 단골 손님들이 식상해 하시는 것 같아 가짓수를 줄이고 대신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조금씩 변화를 주려고 조치한 것인데, 고객님의 후기를 보고 나니 경우에 따라서 좀 약해 보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 한 번 신경 써서 좀더 나은 방향으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미처 파악하지 못했던 부분을 후기로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화장실에서 뭔가 특유의 냄새가 납니다. 락스로 시원하게 청소 한 번 해주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잘 쉬다 갑니다. 번창하세요.


★ 안녕하세요.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간혹 락스 냄새를 싫어하시는 손님이

있어 천연세제를 사용하였지만, 지적해주신 부분을 바로 시정하기 위해 그 동안 썼던 천연세제를 락스로 교체하여 꼼꼼하게 청소하였습니다. 바쁜 날에는 청소를 하고 환기가 충분히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입실하실 때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체크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