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리어 직업만족도

 

 

세상에는 선생님, 건축가, 운동선수, 요리사, 변호사 등 정말 다양한 직업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수많은 직업 중에서 모텔리어가 꼽은 가장 행복할 것 같은 직업에 연예인이 1위를 차지했답니다. 2위는 CEO, 3위는 예술가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좋은 직업을 갖기 위해 노력합니다. 좋은 직업이란 바로 일하면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 아닐까요? 모텔리어가 꼽은 행복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이라는 질문에 공동 1위가 사랑하는 사람과 돈이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건강과 긍정적인 마인드가 3, 4위를 차지했습니다.

 

 

모텔리어라는 직업에 대해 사람마다 호불호가 분명이 갈리는 모습이다. 51% 가 현재 자신의 직업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모텔에서 일하는 목적은 돈을 벌기 위한 목적이며, 모텔 취업을 알게된 경로는 역시 인터넷의 영향이 컷다. 반면, 모텔리어는 절반 정도가 직업에 만족하지 않고, 모텔에서 일하는 게 비전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아마도 장시간 노동에 따른 육체적 피로와 스트레스, 낮은 급여, 기대 이하의 복지 수준 때문은 아닐까?

 

 

 
 

Q. 현재 자신의 직업에 만족하십니까?

 

만족한다 51%

만족하지 않는다 49%

 


Q. 모텔에서 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돈의 목적, 돈을 벌기 위해서 37%

목표는 모텔 오너, 자아실현 욕구 33%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가능하니까 21%

마땅히 할일이 없어서 10%

 


Q. 모텔 취업을 어떤 경로로 알게되었나요?


인터넷 49%

주변 지인 28%

친구 11%

 


Q. 모텔에서 일하는 게 비전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비전이 없다 51%

비전이 있다 49%

 

 


비전이 있는 직업, 무언가 자신만의 기준을 세워 놓고 방향을 정하는게 좋겠습니다. 어떤 직업이든 비전이 없을리가 없지요. 자신이 해낼 수 있는 현실적인 수준을 측정해보세요. 어느정도의 현실 목표 가능성 안에서 미래를 설계하면 성취감이 향상되어 자신이 낼 수 있는 능력 보다 더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 한가지는 내가 지금 모텔에서 일을 하고 있고, 내가 세운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릴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