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힐링 스파시설

객실의 필수 아이템이 되어버린 스파욕조. 쌓인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스파욕조가 있는 객실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다? 야놀자 네티즌에게 물어봤다. 설문결과 “스파시설을 선호한다”는 답변이 무려 76%를 기록했다. ( 참여수 498건 / 댓글 61건 / 설문기간 2012년 10월 05일 ~ 22일 )

 

 

1. 우리 커플은 스파욕조를 선호하는 편이다.

 

 

 

2. 샤워부스와 욕조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샤워부스 (28%) 욕조 (72%)

 


3. 스파 욕조 이용 시 불편했던 경험은?


비위생적인 불 청결 상태 (47%)
시설물 기기 고장 (25%)
모터 큰 소음 문제 (12%)
약한 물살로 성능 기대 이하 (16%)

 


4. 스파 욕조가 모텔을 결정하는 주 요인이다.


예 (55%) 아니오 (45%)

 


5. 스파욕조 이용시간은 어느 정도인가?


5분 이하 (7%) 5~15분 (26%)
15~30분 (47%) 30~45분 (15%)
45~60분 (2%) 한 시간 이상 (4%)

 


민대리 _  청결하지도 못하고 기기의 모터의 큰 소음이며 기기 고장까지 난 곳이 있어요ㅠㅠ 짜증났음.


루비아 _ 청결이 가장 문제죠. 저희는 갈 때마다 스파나 월풀은 꼭 즐기는 편인데. 청결이 걱정돼서 미리 한번 대충 욕조도 닦고, 물도 한번 받아서 스파나 월풀을 한번 1~5분 정도 돌려서 먼지를 빼내고, 그 물을 다 버리고, 새로 물을 받아서 스파를 하곤 해요. 좀 귀찮고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믿을 수 없는 물에 들어가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하고 항상 그렇게 하고 있어요.


자연보호 _ 감전에 위험도 있다고 하고 불안불안 하면서 사용함.


러블랜드.com _  청소, 위생상태가 제일 중요한 것 같네요~ 대부분 완벽하게 깨끗한 욕조는 못봤던 것 같아요.


희힛,ㅋ _  난 이제 막 생긴 곳이라도 찝찝해서 영;;; 만세。 청결이 제일 문제인 것 같아요. 욕조에 머리카락이 있으면 좀 그렇죠.


키퍼스파욕조(월풀타입)의 문제인 사용한 물이 유수관에 고이는 문제 때문에 물을 받아서 한번 돌려야 한다는 거요. 물 부족 국가라는 우리나라에 이렇게 물을 아깝게 버리는 게 좀 그렇기도 하고 월풀욕조가 비싼 건 아는데 가격대비 소음이 큰 제품이 좀 많은 거 같아요. 그런 면에서는 월풀보다는 보글보글 공기 방울이 나오는 버블 스파가 더 좋은 거 같아요. 욕조 청소문제는 진짜 가끔 욕조를 만지면 느껴지는 먼저 손님들의 흔적(때자국?)요게 참 그렇더라고요 .

 

 

comment

많은 모텔에서 이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월풀욕조와 스파욕조는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만큼 사용빈도 수가 많다. 하지만 그에 따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고객들의 항의가 많은 부분 중의 하나이다. 객실에 비치만 해두면 된다는 의식보다는 기기를 잘 관리해서 다른 업체보다 경쟁력을 높이는 것도 고객을 끌어들이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