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터블 카

국내에 오픈카로 알려진 지붕을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차량이다. 지붕을 접으면 오픈카, 지붕을 덮으면 쿠페카가 된다. 모든 차량 오너들에게 컨버터블은 드림카이다. 온몸으로 바람을 느끼고 속도감을 즐기는 특권은 컨버터블 오너들만이 누릴 수 있다. 다만 지붕을 열고 달리는 쾌감을 느끼는 것의 대가는 비싼 차량 가격이다. 재정적 능력이 충분하다면 컨버터블은 하나쯤 가져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차이다.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카브리올레는 컨버터블을 유럽에서 부르는 말이다. 아우디가‘A5 카브리올레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순간, 컨버터블의 새로운 기준이 만들어졌다. 2도어 쿠페로소프트탑을 가지고 있다. 하드탑은 아니지만 시속 50km/h 주행 중에도 버튼으로 루프를 조작할 수 있다. 컨버터블의 약점인 겨울 주행을 위하여 에어스카프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겨울철 루프를 열 때 강한 히터바람이 마치 스카프처럼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여름 겨울 가리지 않는 전천후 컨버터블이다.

배기량 : 1.984cc

연료 : 가솔린

연비 : 자동 9.7km/l

최대출력 : 211마력

최대토크 : 35.7kg.m

가격 : 7,450만원

 

벤츠 SLK

SLKC클래스 W202에 기반해 제작한 스포티(Sportich)하고 경쾌(Leicht)하며 작은(Kurz)차이다. 권위적인 다른 벤츠 모델과 다른 노랑 블루 등의 색상을 사용한 젊은 이미지의 차량이다. 롱노즈숏데크(긴 보닛 / 짧은 트렁크)를 가진 클래식 로드서터 비율을 가진다. 접이식하톱을 사용하여 외부에서 볼 때 이질감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하드톱을 닫으면 컨버터블 차인지 눈치 채기 힘들 정도다.

배기량 : 1.796cc

연료 : 가솔린

연비 : 자동 10.6km/l

최대출력 : 184마력

최대토크 : 27.5kg.m

가격 : 6,720만원

 

자료 제공 : 야놀자(www.yanolja.com)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