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추천, 청소 꿀팁 모음
치약, 구연산, 콜라. 다양하다 다양해!
- 2019.01.07
- 에디터 : 박노을
장**
나만의 청소 꿀팁 세 가지! 소량의 콜라를 분무기에 넣어서 변기에 뿌린 후 씻어내면 때가 끼지 않습니다. 그리고 컵은 수거 후 커다란 통에 베이킹 파우더를 물에 풀어 몇 분 담근 후 씻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제보다 훨씬 안전해요! 마지막으로 전기포트는 구연산 소독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가루와 물을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1kg에 5,000원 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
h****
항상 분무기에 락스나 향수 한 방울 떨어뜨려서 화장실변기, 침대 위 등에 뿌려줍니다. 소독도 되고 향도 좋아요.
해*****
매일 세척, 냄새 제거, 청소 점검만 잘해도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
칸**
변기는 하루 한 번 락스 청소 후 물기를 제거하면 곰팡이가 안 생깁니다.
행***
찌든 때 제거할 때는 '치약'을 사용해보세요! 물하고 1:1로 섞은 후 분무기에 넣어 찌든 때가 있는 곳에 뿌려주고 씻어내면 됩니다. 전기포트는 콜라랑 치약을 1:1로 섞어서 끓여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아 참! 락스를 사용할 때엔 잘 희석해서 알맞은 농도로 사용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노***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TV 뒷면, 전기 콘센트, 창틀, 환풍기, 전등 갓 등 보이지 않는 곳의 먼지를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페**
저는 베팅하면서 침대 모서리나 베개 두는 곳 등 평소에 잘 눈여겨보지 않는 곳도 세세하게 청소하는 편입니다. 눈에 잘 띄는 곳보다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블***
객실점검 때 물티슈랑 방향제를 꼭 들고 다니세요! 특히 흡연객실의 경우 필요합니다. 점검할 때 담배냄새가 아직 덜 빠졌다 생각되면 그 객실을 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거리와 같은 서비스 제공보다 청결이 제일 우선입니다.
한**
욕실 물기는 물기 제거기를 이용해 긁어주고 난 후 잔여물을 걸레로 닦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욕실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마른 욕실바닥에 락스를 발라두면 말끔해집니다! 마지막 꿀팁은 전기포트 물 자국을 지우려면 구연산을 넣고 끓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행****
안 쓰는 바디워시 넣어서 화장실 청소할 때 사용하면 냄새도 빠지고 향기도 나서 손님들 반응이 좋더라고요! 다른 분들이 많이 말씀한 건데, 전기포트에 물 끓여 놓고 베팅이나 다른 곳 청소하시면 더 좋을 듯 하네요.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