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 쪼개기로 체계적인 급여관리 하기!
- 2014.01.10
- 에디터 : 호텔업
재테크 노하우
통장 쪼개기로 체계적인 급여관리 하기!
한 달 급여는 200정도 받고 있는데 어디에 어떻게 쓰고 있는지도 모르는 당신! 분명히 한달 지출내역을 계산해보면 돈이 남아야 하는데 항상 마이너스가 되어있고, 매달 적자로 마무리하고 있다면 오늘 내용에 주목하라! 오늘 내용을 참고 하여 앞으로는 새는 돈도 막고 불필요한 지출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통장쪼개기란 급여, 지출, 저축 등을 하나의 통장으로 하고 있다면, 그 통장을 세분화 하여 급여용 통장, 지출용 통장, 저축용 통장, 긴급자금용 통장으로 만들어서 따로따로 관리하는 방법이다. 말은 어려워 보여도 실상은 굉장히 간단하다.
1. 급여용 통장 만들기
급여용 통장은 말 그대로 급여가 들어오는 통장이다. 한달 열심히 일해서 받은 급여가 들어 오는 통장으로 이 통장에서 각종 공과금과 지출용, 저축용, 긴급자금용 통장에 이체를 하는 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월 급여가 일정한 날짜에 들어온다면 급여를 지급받은 날짜 2일 후로 3개의 통장에 자동이체를 설정해 두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2. 지출용 통장
한달 동안 사용하는 생활비를 지출용 통장에 이체를 시켜두고, 이 통장과 연결되어 있는 체크카드를 제작하여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게 되면 굳이 가계부를 작성하지 않아도 통장내역을 통해 어느 곳에 지출을 했는지 손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불필요한 지출도 파악이 가능해 추후에는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3. 저축용 통장
정기적금, 펀드, 보험 등 한 달에 정기적으로 빠져나가는 모든 재무적인 지출은 이 통장을 이용하도록 하자. 처음에는 자동이체를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한번 변경하고 난 후에는 별도의 신경을 쓰지 않아도 알아서 빠져나가게 될 것이다.
4. 긴급자금용 통장
살다 보면 일년에 한 두번씩은 목돈이 나가는 경우가 간혹 생기기 마련이다. 이럴 때 급여로 충당 할 수 있으면 상관 없겠지만 그 이상의 목돈이 필요할 경우가 생기면 난감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정기적금이나 보험을 해지하기는 그동안 납입한 돈이 너무 아깝게 느껴질 것이다. 이럴 때 한 달에 급여의 10% ~ 15%씩 미리 넣어둔다면 한번에 큰 목돈이 빠져나갈 때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다.
통장쪼개기는 급여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자신의 한달 지출내역을 상세히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축의 금액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현재 자신이 한달에 지출을 얼마를 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거나 항상 급여 이상의 지출로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는 모텔리어라면 이 방법을 꼭 사용하길 바란다. 더 크게 보면 호텔업주들도 직원들에게 주는 급여와 시설에 투자되는 비용 등을 따로따로 관리를 하게 된다면 모텔을 운영하는 데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