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도 쉬운 관리, 주중 공실의 해답을 얻다
- 2015.09.18
- 에디터 : 호텔업
종로 벤허, 김준희 대표
중장년층도 쉬운 관리, 주중 공실의 해답을 얻다
야놀자당일예약과 함께 승승장구하고 있는 서울 종로에 위치한 벤허의 김준희 대표. 숙박 사업에 대한 변화를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주는 그는 시대의 흐름을 읽고 새로운 매출 플랫폼을 찾는 와중에 ‘야놀자당일예약’을 발견했다고 한다. 숙박사업도 스마트한 사람만이 살아남는 시대, 주중 공실에 대한 해답을 얻은 그를 야놀자당일예약 종로 상권 담당자 최영구 팀장이 만나보았다.
Q 제휴점 운영기간은 얼마나 되었나요?
야놀자당일예약 이용 전에 주중 35~40%의 공실율이 발생했다고 한다면, 현재는 주중 25~30%정도로 공실율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물론 한결 같은 건 아니지만 분명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사실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꾸준히 이용한다면 언젠가는 주중 공실율을 잡으리라고 확신합니다.
Q 숙박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처음 모텔 사업을 시작 할 때는 순수하게 사업 목적으로만 시작했지요. 아직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모텔, 여관, 호텔을 생각하면 좋지 않은 인식과 편견을 가지고 바라보는 시각이 존재합니다. 과거에는 숙박하는 곳의 개념이 컸다면 현재는 커플, 가족, 친구들이 서로 편안하게 놀다 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금씩 변화하고 있지요. 제가 운영하는 숙박 사업을 통해 사람들의 인식이 조금이라도 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숙박 자체의 목적성을 잃지 않으면서, 손님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편안하고 쾌적하게 해드릴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은 현재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Q 야놀자당일예약과 제휴를 시작하게 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시대의 흐름이 제일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모바일화가 가속화가 되었으며 모텔 사업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화 예약이나 구두 예약이 아닌,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모든 예약·결제를 진행하고 모텔이나 호텔을 이용하는 시대가 도래했어요. 그 흐름에 맞춰가기 위한 변화를 모색하던 중 야놀자당일예약을 선택하게 됐지요.
Q 야놀자당일예약과 제휴를 시작하고 가장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숙박사업을 하는 오너로써 주중 공실율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 문제로 많은 고민을 했고, 야놀자당일예약과 제휴를 맺음으로써 주중 공실율의 감소가 두드러져서 걱정도 덜어졌지요.
Q 야놀자당일예약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접근성 및 쉬운 관리가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은 스마트 폰을 통해서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고, 업주는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객실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사용법도 매우 단순해서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지요. 요약하자면 어느 누구도 이용할 수 있도록 쉽게 만들어놓은 시스템 자체가 야놀자당일예약의 최고 장점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Q 야놀자당일예약 운영방법 및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실 수 있나요?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객실운영을 조정·관리하는 것이 최고의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당일예약 고객과 당일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는 고객의 대비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오버 부킹을 방지해 벤허를 예약하는 누구나 사용이 편리하게끔 관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당일예약을 통해 이용하는 고객에게 좋은 객실을 제공하기 위해, 미리 객실 확보는 당연한 부분이니 이용하는 분들도 만족도면에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Q 실제로 공실율이 얼마나 감소했는지요? 마지막으로 야놀자당일예약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야놀자당일예약 이용 전에 주중 35~40%의 공실율이 발생했다고 한다면, 현재는 주중 25~30%정도로 공실율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물론 한결 같은 건 아니지만 분명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사실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꾸준히 이용한다면 언젠가는 주중 공실율을 잡으리라고 확신합니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