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 2호점 YaJa 스토리
- 2013.07.23
- 에디터 : 호텔업
호텔야자 연산 2호점은 기존의 호텔야자가 보여주던 ‘빈티지 카페’ 컨셉에서 한발 더 나아가 좀 더 모던하고 실용적인 공간으로 완성되었다. 이전까지 호텔야자는 콘크리트 마감을 노출시킨 천장이 많고 목재가 주로 사용되었지만, 연산 2호점은 마감면에 노출 시공을 줄이고 목재뿐 아니라 금속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모던함을 부각시켰다. 연산 2호점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객실 내에 비품을 셋팅하는 등 서비스면에서도 남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단기간의 공사기간을 자랑하다
공사기간은 가맹을 희망하는 모든 예비가맹점주가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가맹상담 시에 예비 창업주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사항은 공사의 비용과 기간이다.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싶어한다. 특히 공사기간이 늘어나면 공사비용 역시 상승하고, 오픈 시기가 늦어질수록 운영을 하지 못해 생기는 손해가 커지게 된다. 그렇기에 모든 가맹점주는 짧은 공사기간 안에 완벽하게 공사가 마무리되기를 원하는 것이다. 그동안 비슷한 규모의 호텔야자 공사기간은 평균 3개월이 소요되었다. 이에 비해 연산 2호점은 보름가량을 단축한 74일 만에 공사가 완료되었다.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여 가맹점주를 만족시킨 대표적인 사례로 꼽을 수 있다.
화려한 색채, 이색 시설, 빠른 공정
연산 2호점의 두드러진 디자인의 특징은 화려한 색감이다. 기존의 호텔야자가 텍스쳐를 이용한 ‘빈티지 스타일’이 강했다면 연산 2호점의 디자인 포인트는 화려한 색채라고 말할 수 있다. 알록달록한 원목루바, 벽면의 마감, 여러 가지 소품들에서 다채로운 색상의 사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색적인 시설을 꼽자면 VIP 객실에 설치된 쿡탑(핫플레이트)과 싱크를 들 수 있다. 후드와 선반까지 설치하여 제법 그럴듯한 부엌으로 연출된 이 공간은 조리가 가능하기에 객실 내에서 취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부분이다. 외관의 경우 기존 건물의 외관 위에 화이트 색상을 도장하고 금속으로 포인트를 주어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완성할 수 있었다. 하루빨리 고객과 만나기 위한 공사 전략이 눈에 띄는 대목이다.
대표적인 숙박 브랜드 호텔야자
이제 호텔야자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인지도 높은 숙박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부산에서 호텔야자의 위상은 매우 높다. 짧은 기간 동안 부산의 주요 상권에는 대부분 호텔야자가 들어섰다. 심지어 같은 상권 안에서 2호점을 요청하는 러브콜도 끊이지 않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연산 2호점이다. 2013년 5월 10일 오픈한 호텔야자 연산 2호점에는 많은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잘 다져진 상권 안에서 브랜드 파워를 십분 발휘하고 있는 연산 2호점의 앞으로의 선전이 기대된다.
주소 : 부산 연제구 연산4동 731-9
모텔업닷컴 (http://www.m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모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