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숙박인들을 위한 전문가 원데이 클래스
- 2016.09.28
- 에디터 : 호텔업
과거와 달리 숙박업의 미래가 보장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들어 교육을 찾는 숙박업 종사자가 늘고 있다. 경쟁을 위한 경쟁이 아닌 선의의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에 안주해 있는 것이 아니라 교육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더 나은 매출을 위해 숙박업 종사자들은 무슨 공부를 해야 할까?
고객이 방문했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편안함과 안락함 그리고 청결한 휴식 공간일 것이다. 잘 만들고 홍보하며 객실을 판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운영하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숙박업 평일 만실의 기적> 저자인 장준혁 대표의 중소형호텔 객실 실무 노하우를 공개한다. 객실 청결과 시설관리, 프런트 업무, 직원교육에 대한 카테고리로 2시간 동안 강의가 진행된다. 중소형호텔을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 경영자부터 신규 신입직원들에게 매우 적합한 교육 과정이며, 숙박업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강좌이다.
객실 침구 배팅에도 노하우가 있다. 직원들에게 맡겨두기만 했던 베드메이킹. 갑자기 직원이 그만두거나 휴가로 인해 사장님이 직접 나서서 베드메이킹을 하려니 막막한 게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그 동안은 직원들에게 맡겨두기만 했던 업무였는데 직접 배우고 보니 업무에 대한 이해와 좀 더 세심하게 체크해야 하는 것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한다. 본 과정은 베드메이킹의 순서부터 시트 유형별 접는 방법, 일반시트와 밴딩 시트의 차이점, 객실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베드메이킹 방법 등 실습을 통해 정확한 업무를 익힐 수 있다.
김밥천국 간판을 보고 ‘싸다/편하다/ 김밥전문점' 등의 느낌를 받았다면 고객은 우리 모텔의 간판을 보고 어떤 느낌을 받고 있을까? 이러한 느낌을 '광고메시지'라고 한다. 즉 고객이 우리 모텔을 방문해야 하는 설득적 메시지를 말하는 것인데 SNS개인미디어에 설득적 메시지를 제대로 담아내지 못한다면 고객의 방문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그렇다면, 광고메시지는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며 어떤 광고메시지가 가장 효과적인지 고민해야 할 필요가 있다. 본 강의는 가장 쉽게 광고메시지를 설명하며 어떻게 블로그 체험단을 운영해야 하는지, 어떻게 검색노출 광고상품을 활용 해야 하는지, 심지어 인터넷 홍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왜 효과가 없었는지, 바로 그 해답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