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el YaJa Travel(해운대)
- 2013.07.02
- 에디터 : 호텔업
여행객과 비즈니스 고객 어떻게 잡을 것인가?
비즈니스 호텔의 문턱을 낮춘 ‘Hotel YaJa Travel’
대중적인 비지니스 호텔의 탄생
최근 2년간 국내 숙박업계에서 가장 유행했던 인테리어 컨셉은 빈티지 ‘Vintage’ 스타일이다. 호텔야자는 2011년 8월 신림1호점을 시작으로 빈티지 스타일의 유행을 주도해 왔으며, 2030세대의 선풍적인 인기를 기반으로 중장년층 까지 이용층을 확대해 왔다. 하지만 스타일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호텔야자는 인기있는 빈티지 스타일에만 안주하지 않고, 얼마전 이국적인 컨셉의 ‘호텔야자 모로코’에 이어 비즈니스 호텔 컨셉의 브랜드 ‘호텔야자 트래블’을 발표하였다. 비즈니스 호텔은 고급스러운 시설과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숙박시설이지만 일반인이 이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이용금액과 어려운 접근성으로 인해 대중성이 떨어지는 고급호텔이다. 호텔야자는 일반인이 접하기 힘든 비즈니스 호텔의 상용화를 위하여 이용요금이 합리적이면서도 비즈니스 객실의 고급스러움을 갖춘 호텔야자 트래블을 완성시켰다. 피로를 풀어줄 안락하고 품격있는 객실, 연인뿐 아니라 여행객과 비즈니스 고객의 만족도를 100% 충족시킬 수 있는 대중적인 브랜드가 탄생한 것이다.
모던하게 업그레이드된 호텔야자 스타일 호텔야자의 세번째 브랜드 ‘호텔야자 트래블’은 외국의 관광도시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기존 호텔야자의 아기자기한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여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스타일을 완성한 것이다. 공간 구성 또한 비즈니스·여행고객들의 편의에 맞춰져 있다. 욕실과 휴게공간, 침실을 구획지어 분리시키면서도 합리적인 동선이 되도록 설계되었다. 이런 합리적 공간 구성과 스타일의 고급화는 비단 비즈니스 고객에게만 해당하는 장점은 아니다. 객실 수요가 가장 많은 20~30대와 중장년 커플에게도 럭셔리 컨셉은 각광받는 스타일이기 때문이다.
시설물과 마감재의 변화
호텔야자 트래블의 마감재는 기존의 호텔야자와는 많은 변화가 있다. 우선 빈티지 스타일을 대표하는 콘크리트 노출시공을 전혀 하지 않았으며, 기존에 자주 볼 수 있었던 미송, 낙송의 목재마감은 극히 일부분에만 사용되었다. 대신 대리석 마감이 도입되어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벽체엔 수입자재인 우드타일이 사용되었다. 우드타일은 목재를 가공하여 만든 제품으로 기존의 욕실타일이나 데코타일과는 다른 내추럴한 느낌을 내기 적합한 제품이다. 천장에 단차를 주어 반사되는 빛을 사용하는 간접조명과 세련미를 살리기 위한 철제마감의 증가도 변화된 부분이다. 욕조 역시 스타일의 변화가 뚜렷한데, 기존의 아기자기함을 과감히 버리고 중후한 느낌의 타일로 마감되었다. 욕실의 도기와 수전의 경우 중상급 이상의 호텔에서 쓰이는 아메리칸 스탠다드의 제품이 사용되었다. 외관에서도 많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호텔야자 모로코와 결을 같이 하는 새로운 외관은 레코엑스(고강도 판넬)를 사용하여 마감되었고, 백잔넬 공법의 간판이 시도되었다. 백잔넬이란 문자와 도형의 안쪽에 조명을 심어 벽체쪽으로 빛을 쏘아 반사광을이용하는 공법으로 근래에 시공되는 고급 브랜드 아파트의 외관에서 자주 볼 수 있다.
호텔야자 트래블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여행객과 비즈니스 고객을 흡수하고자하는 업체라면 호텔야자 트래블은 가장 적합한대안이 될 것이다. 고급화를 지향한 인테리어에도 불구하고 호텔야자 트래블은 비용면에서 기존의 호텔야자와 큰 차이가 없다. 불필요한 인건비를 절감하고 자재의 대량의 구입을 통해 공사비용을 낮추었기 때문이다. 30여 건의 시공으로 다져진 호텔야자의 저력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미 부산 구서역점에 첫번째 호텔야자 트래블이 오픈하였고, 출발과 동시에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노출콘크리트 같은 파격적인 컨셉은 축소되고 보다 보편적인 감성으로 업그레이드에 성공한 호텔야자 트래블은 가맹점주와 고객의 기호를 기호를 모두 충족 시키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 다음 페이지에 공개되는 내부 모습을 통해 또 한번의 파란을 예고하는호텔야자 트래블의 매력포인트를 확인해 보자.
주소: 부산 해운대구 우동 648-9
모텔업닷컴 (http://www.m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모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