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점검의 정석 # - 12월
- 2013.01.04
- 에디터 : 호텔업
1. 프론트에 근무자가 없다.
옷을 사러 왔는데 점원이 없으면 고객 입장에서는 나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 프론트에 상시 머물러 고객에게 불편을 드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2. 복도 한 가운데 고객이 남기고 간 비품을 모아두고 있다.
비품 수거함이 복도에 놓여 있으면 고객에게 불쾌함을 유발할 수 있다. 쓰지 않은 비품이라 할지라도 재활용을 한다는 느낌을 들지 않도록 관리 하자.
3. 복도 비상계단의 문이 열려 있다.
비상계단의 문이 활짝 열려 있으면 근무자들의 대화 소리나 담배 연기가 복도까지 그대로 들어온다. 평소에는 문을 잘 닫아두도록 하자.
4. 유리 재떨이가 금이 갔는데 그대로 놓여 있다.
유리는 금만 가 있어도 무척 위험할 수 있다. 유리는 깨지기 쉬운 만큼 청소 시 유리 재떨이 상태도 체크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한다.
5. 바디스펀지가 세면대에 비치 되어 있다.
세면대가 욕실 밖에 있는 객실의 경우 바디스펀지는 욕실 내 비치하는 것이고객 편의에 더 유용하다.
6. 객실 내 스파 버튼이 독특한 위치이다.
객실 내 스파를 작동하는 버튼의 위치가 독특하다면 이에 대한 안내문이 있어야 고객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7. 오리털 이불의 숨이 많이 죽어 있다.
오리털 이불의 숨이 많이 죽어 있다. 겨울철 얇은 이불은 고객에게 적절하지 않은 만큼 교체 시기를 체크하여 미리 준비를 하는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자.
8. 파티룸에 노래방 곡목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다.
노래방 시설이 갖추어진 파티룸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객실 이용 목적이 확실한 경우가 많다. 11월임에도 불구하고 7월 인기 곡목인 ‘강남스타일’이 노래 곡목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고객 입장에서는 관리가 잘 되어 있지 않다고 느낄 수 밖에 없다. 주기적으로 곡목 업데이트에도 신경을 쓰도록 하자.
* 호텔야자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징 시스템
관할 지역 내 가맹점주를 상담, 지도 감독하며 철저한 객실점검 및 관리를 통해 모텔의 효율적 운영과 이익 달성을 도모한다. 또한 본사의 정책과 절차를 전달하고 실시하며 결정된 프로그램에 따라 가맹점주를 지도하고 보조한다.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 저작권자 ⓒ 호텔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