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
센스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 Towel Ladder
센스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Towel Ladder 사다리 형태의 수건걸이는 유럽의 욕실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사다리 모양의 단순한 형태는 어느 공간과도 잘 어울리고,여러 단이 있어 옷이나 가운을 걸쳐 두기에도 편리하다. 타월은 대표적인 욕실 비품이다. 대부분의 객실은 타월을 띠지로 말아 선반에 비치하거나, 바구니에 담아 고객에게 제공한다. 작은 서비스 하나도 센스가 필요한 요즘, 타월 비치를 위한 특별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다리 수건걸이(Towel Ladder)’가 그것이다. 칸칸이 연결된 사다리의 형태를 타월 랙(Towel Rack)으로 응용하는 아이디어는 유럽의 욕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방식이다. 사다리가 본래의 용도가 아닌 수납에 사용된다는 점은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수건걸이보다 칸이 많아 가운이나 의복을 걸어두기에도 편리하다. 사다리 형태의 선반 제품은 일반 가정에서도 심심치 않게 활용되고 있지만, 행거로 사용하는 예는 많지 않아 희소성도 크다. 국내에 유통되는 제품이 많지 않아 기성 제품을 사용하려면 수입품을 찾아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형태가 단순하여 주문 제작에 부담이 없다. 다만 건식 욕실이 주류인 서양에 비해 국내의 욕실은 대부분 습식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습기에 약한 목재보다는 철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목재를 사용할 경우 욕실 밖에 설치하는 것이 관리에 용이하다.
호텔업2015/09/10
-
완성도가 검증된 호텔야자 카페 콘셉트
완성도가 검증된 호텔야자 카페 콘셉트 [호텔야자 왕십리점]층수 지상 7층(지하 1층)객실 수 43객실주소 서울 성동구 도선동 100 호텔야자는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하는 브랜드로 알려졌다. 콘셉트 자체도 변화하지만, 같은 콘셉트 안에서도 색다른 방식으로 스타일에 변화를 준다. 대표적인 예가 호텔야자의 ‘카페 콘셉트’ 다. 가맹점으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대중적인 디자인 콘셉트지만 매번 변화된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준다. 호텔야자 왕십리점은 팝아트 스타일의 프린트, 오밀조밀한 소품과 독특한 형태의 타일 마감을 이용하여 이러한 변화를 완성했다. 카페 콘셉트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노출 마감, 무늬목을 이용한 내추럴한 분위기 등 기존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했다.
호텔업2015/09/08
-
감성적인 분위기의 힐링 객실
감성적인 분위기의 힐링 객실[칠곡 팔공산 첫눈 부띠끄]층수 지상 4층 (주차동 별도)연면적 1001.55㎡주소 경북 칠곡군 동명면 기성리 736-15 첫눈이라는 이름만큼이나 감성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305 스위트룸. 목재의 사용 비중이 높은 객실 공간은 서정적이고 아늑하게 꾸며져 있다. 풍성한 볼륨감의 시폰 커튼, 전구가 그대로 드러나는 감각적인 샹들리에 등 숙박업소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요소들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유니언 잭 도안의 담요와 구스다운 침구, 해링본 패턴의 강화마루에서는 이국적인 분위기도 느껴진다. 욕실엔 마사지 베드가 설치되어 있고, 프랑스 ‘Eco Cert’ 인증을 받은 유기농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제공된다.
호텔업2015/09/08
-
단순한 구성, 고급스러운 스타일
단순한 구성, 고급스러운 스타일[부산 서면 더클럽호텔]층수 지상 7층(지하 1층)연면적 6282.47㎡주소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520-3 스탠더드 객실은 일반적으로 좁은 평면 구성과 가장 적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객실 요금에 준하는 적정 수준의 투자를 위해선 객실 퀄리티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세련된 스타일을 인정받고 있는 부산 서면 더클럽호텔의 스탠더드 602호는 단순하지만 고급스러운 객실을 구성했다. 아담한 티 테이블, 1개의 PC 등 특별할 것 없는 소박한 객실이지만, 진녹색의 포인트를 준 내벽, 감각적인 간접 조명, 반투명한 욕실 파티션에서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고급 도기와 운치 있는 석조 욕조가 설치된 욕실은 특히 인상적이다.
호텔업2015/09/04
-
옛 공간의 극적인 변신
옛 공간의 극적인 변신The Waterhouse atSouth Bund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중국 상하이에서 와이탄은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에 여행자들이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부티크 호텔의 새 장을 연 ‘더 워터하우스앳 사우스 번드(The WaterHouse at South Bund)’ 역시 이곳에 위치한다. 화려하고 멋스러운 유럽식 건축물들이 즐비한 와이탄 남쪽, 사우스 번드(South Bund)에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부티크 호텔 ‘더 워터하우스 앳 사우스번드’가 위치한다. 리노베이션을 맡은 NHDRO(Neri & Hu Design and Research Office)는 오래된 콘크리트 건물을 무조건 헐고 다시 짓기보다 1930년도 지어진 건물의 콘크리트 구조틀과 벽돌, 창틀 등 기본 구조를 남겨놓고 객실과 레스토랑 등을 모던하고 빈티지한 멋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호텔에 들어서자마자 나타나는 로비는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낡을 대로 낡아 벗겨진 벽면과 높은 천장의 중심에 있는 흰색 샹들리에의 묘한 조화는 과감하고 실험적인 디자인 시도. 총 19개 객실은 4개 타입으로 구분되며 모던한 가구와 조명, 다양한 마감재의 내추럴한 느낌이 현대적인 세련미를 돋보이게 한다. 4층 루프 톱 테라스 바에서는 푸동(浦東)의 황홀한 스카이라인과 황푸 강의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컨템퍼러리 유러피안 퀴진을 맛볼 수 있는 테이블 넘버 원(Table No.1) 레스토랑 역시 상하이 핫 플레이스로 꼽힌다. 호텔 곳곳에는 콘스탄틴 크르치치 (Konstantin Grcic), 탐딕슨(Tom Dixon), 아르네 야콥센(Arne Jacobsen), 한스 웨그너(Hans J. Wegner), 핀율(Finn Juhl) 등 디자이너의 작품들도 볼 수 있다. 객실 가격 1300위안 부터(한화 약 22만 7300원, 시즌 변동) 홈페이지 http://waterhouseshanghai.com/
호텔업2015/04/29
-
스터디룸, 객실의 목적을 재정의하다
대부분의 객실은 이용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시설로 채워져 있다. ‘스터디룸’을 테마로 하는 호텔야자 안산 중앙점 506호는 이런 흐름과는 정반대의 콘셉트로 완성된 객실이다. 이름에서 예상되는 것처럼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상이 이 객실의 가장 특징적인 시설이다. 자작나무에 코팅제를 입혀 만든 기둥과 나무 관절로 이뤄진 독특한 펜던트 조명은 아늑한 공부방을 연출한다. TV 외에는 여흥을 위한 별다른 요소를 찾을 수 없다. 영리하게도 '공부'라는 테마에 충실함으로써 다른 시설에 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었다.
호텔업2015/04/24
-
봄꽃에 물들다, 강릉&경주
봄꽃에 물들다, 강릉 & 경주Spring Retreat 싱그러운 초록 잎과 알록달록 물오른 봄꽃에 행복해지는 4월이다. 매혹적인 색과 향기를 머금은 꽃의 축제를 보기 위해 누구보다 먼저 예약해야 할 경주와 강릉의 펜션. 강원도의 봄은 바다를 타고 온다S202펜션‘강릉’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경포대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S202 펜션’은 지난 2013년 7월에 오픈한 곳이다. 붉은 벽돌을 쌓아 만든 독특한 모양새를 띤 펜션은 총 22m로 블록식으로 이뤄져 각 객실마다 복층형 구조임에도 넓은 통 유리창 가득 바다와 햇살을 담을 수 있다. 사근진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전 객실 모두 바다 전망은 기본. 202호실을 제외한 객실에 월풀 스파를 갖춰 여행의 휴식을 돕는다. 커피로 유명한 도시인만큼 펜션 1층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갓 볶은 테라로사 원두로 차별화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S202 펜션의 객실은 총 8개. 8개 객실 모두 기준 인원이 2인인 커플 펜션으로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다양한 오브제와 조명, 소품, 가구, 스마트 TV 등으로 포인트를 준 세련된 복층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큰 장점은 거실, 2층 침실과 화장실 등 룸 어디에서나 창 너머 볼 수 있는 바다 풍경이다. 일출과 일몰 등 아름다운 광경 덕분에 사계절 내내 이곳을 찾는 방문자들이 끊이질 않는다. 월풀 욕조 옆에는 개별 바비큐 장비와 함께 설치돼 있어, 더욱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대중교통 이용객들에게 무료 픽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예약 시 요청하면 된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해안로 637 (안현동) 객실 수 8 유니크한 15가지 객실 디자인블루노트경주 보문단지가 눈앞에 펼쳐진 블루노트 펜션은 지난해 말에 오픈한 신상 펜션. 덕분에 객실이나 카페 등 집기류가 새 것이라 보다 산뜻한 느낌을 준다. 펜션에 들어서자마자 3개의 넓은 야외 수영장이 눈에 뜨인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 시원한 물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1층에 위치한 객실에서는 테라스에서 바로 수영장 입수가 가능해, 편리하게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선 베드와 그네 등 부대시설 역시 빠짐없이 갖췄다. 여름철이 아니라면 최고급 버블 스파가 설치된 4개 객실(멀시, 에스프릇, 피오나, 스탠게츠)에서 일상의 지친 피로를 씻어낼 수 있다. 모던 빈티지 기반의 디자인과 각기 다른 테마로 꾸며진 15개 객실은 보고 고르는 재미가 있다. 전 객실에 프라이빗 테라스와 단독 바비큐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복층 구조 및 다양한 오브제들을 비치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펜션을 가고자 한다면, 무료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이외에도 무료 자전거 대여 서비스와 무료 와이파이, 1층 블루노트 카페에서 신선한 원두를 즉석에서 갈아 만든 따뜻한 커피와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제공한다. 보드게임과 DVD 타이틀을 구비해 두어 언제라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북군길 137-6 객실 수 15
호텔업2015/04/23
-
모텔, 디자인 호텔로 탈바꿈 하다
모텔, 디자인 호텔로 탈바꿈 하다 [진주 엘리펀트 샤워]층수 지상 6층(지하 1)연면적 1693.81㎡ 주소 경남 진주진주시 ‘중저가 호텔 전환 보조사업’에 선정되었던 진주 엘리펀트샤워가 올해 1월 그랜드 오픈했다. 이 사업의 내용은 모텔을 개보수해 30실 이상(트윈실 70% 이상) 설치, 프런트 개방, 개방형 주차장 등을 조성하는 것이다. 6가지 타입의 다양한 객실을 갖춘 진주 엘리펀트샤워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모두 만족시킬 만한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레트로풍의 가구와 깨끗한 화이트 톤의 조합이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했다면, 화물 이동에 쓰이는 파레트를 침대로 활용한 것 같은 독특한 아이디어도 객실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호텔업2015/04/22
-
차분하고 안락한 모던 스타일
차분하고 안락한 모던 스타일 [부산 서동 No.25]층수 지상 8층연면적 1825.32m2주소 부산 금정구 서1동 206-4 부산 서동의 No.25의 스탠더드 603호는 과하지 않지만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객실이다. 특별히 화려하거나 이색적인 요소가 보이지는 않지만 소품, 가구, 컬러의 조화가 잘 어우러져 차분하면서도 개성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내추럴한 스타일의 마룻바닥과 목재 가구는 객실의 안락함을 강조하고, 연한 민트색 침구와 베드 헤드의 남색 벽면은 산뜻한 느낌을 더한다. 뉴욕을 상징하는 타이포그래피 액자와 지그재그로 꺾여 있는 플로어 스탠드는 진부하지 않은 모던한 느낌을 연출한다.
호텔업2015/04/21
-
포항 엠티라이프
꿈 같은 시간을 위한 럭셔리 룸, 701호 [포항 엠티라이프]층수 지상 6층(지하 1)연면적 2881.6㎡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동 47-6 포항 오거리에 위치한 ‘엠티라이프’는 보기 드물게 그랜드 피아노와 기타, 월풀 욕조는 물론 실내수영장까지 갖춘 3층 규모 풀하우스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곳. 객실에는 55인치 이상 LED TV와 최고 사양의 커플 PC, 비데 및 광케이블 인터넷(기가 스피드)이 설치돼있어 방문객의 편의를 돕는다. 1층에 위치한 스파 월풀 욕조는 2인용으로 넉넉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맞은편에 TV가 있어 잠시도 지루할 새가 없다. 3층의 실내 수영장은 커다란 통유리창을 통해 따사로운 햇살이 쏟아져 실내에 있어도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
호텔업2015/04/20
-
변치 않는 견고함 대리석 마감
[부산역 아몬드]층수 지상 7층(지하 1)연면적 3933.9㎡주소 부산 동구 초량동 1203-3 대리석은 고급스러움을 부각시키는 전통적인 마감재다. 대리석은 재료 자체의 마블링 무늬와 은은한 색상 덕분에 별다른 데커레이션 없이도 공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청결 관리도 손쉽다. 부산역 아몬드의 복도는 층마다 광택을 지닌 대리석으로 마감되어 견고하고 청결한 느낌을 준다. 특히 바닥면과 벽면을 밝은 아이보리 색상으로 매치시킨 7층 인테리어는 시간이 흘러도 유행을 타지 않을 아늑하고 쾌적한 실내 공간으로 조성됐다. 엘리베이터 앞 공간은 1인용 소파와 짙은 색상의 러그를 배치하여 차가운 석재의 느낌을 보완했다.
호텔업2015/04/16
-
온기가 느껴지는 아늑한 공간
[ 모텔얌 마포 신촌점 ]층수 지상 5층(지하 1)객실 26개주소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106-31 카페와 모텔을 접목시킨 카페형 테마 모텔인 ‘모텔얌 마포 신촌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신촌에 위치한다. 덕분에 ‘착한 가격의 실속형 모텔’이라는 모텔얌의 콘셉트가 젊은 층에게 어필하는 곳. 모텔얌의 스마일 로고와 오렌지 컬러가 인상적인 건물에 들어서면 나무와 파벽돌로 벽면을 꾸민 로비가 나온다. 공간은 좁지만 최소한의 조명 그리고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거울, 액자 등을 알차게 배치해 아기자기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대기 공간에는 편안한 소파와 의자, 추억의 게임기, 팝콘과 티테이블을 준비하는 세심함도 보였다.
호텔업2015/04/15
-
앤티크&빈티지 스타일
호텔야자 건대점 층수 지상 3층(지하1) 객실 24개 주소 서울 성동구 송정동 20-10 2014년 8월 오픈한 ‘호텔야자 건대점’은 올드 콘셉트의 부티크 호텔이다. 한 눈에 보아도 고풍스러워 보이는 외관은 전체를 감싼 청고벽돌의 힘이 크다. 1층의 경우 벽돌을 직접 쌓았고 2~3층은 청고파벽돌을 붙여 연출했다. 금속 프레임은 자칫 단조로웠을 벽면에 포인트를 불어넣었다. 1층 출입문은 고재로 시공했으며 앤티크 스타일의 조명과 함께 세련된 빈티지 느낌을 냈다. ‘호텔 야자’ 로고 간판과 플렉스 사인물은 전체적인 올드 콘셉트와 잘 어울리게 배치됐으며, 입구 옆에는 객실정보안내시스템이 부착돼있다.
호텔업2015/04/08
-
[프런트] 서초 호텔스타
서초 호텔스타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살려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표현한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호텔스타는 입구부터 남다르다. 외관에서 프런트까지 나무재질을 적극 살린 점이 눈에 띈다. 호텔에 들어서면 머리 위 나무 인테리어가고객을 이끈다. 프런트에 서있으면 마치 고풍스러운 석조건물에 있는 듯하다. 원목 느낌을 살린 프런트 데스크와 금방 화강암을 잘라 붙인 듯한 벽은 자연모습이 담겨있다.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가구로 잡았다. 캐리어 모양의 테이블과 서로 다르지만 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소파는 고객에게 편안함을 선사한다.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584-6 자료 제공 : 야놀자 (www.yanolja.com)
호텔업2014/09/30
-
금정 파티 N
금정 파티N 사람은 언제나 여행을 꿈꾼다. 새로운 세상으로 떠나는 자신의 모습을 그리곤 한다. 그 꿈을 이뤄주는 호텔이 있다. 금정 파티N 207호는 얼핏 보기에 어느 객실과 다르지 않다. 깔끔한 구조를 가진 하얀 방이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기 시작하면 독특함이 넘쳐흐른다. 여행가서 쓸법한 넓은 4인 테이블과 원목 느낌의 가구들은 마치 별장에 간듯하다. 넓은 욕실과 스파 욕조는 기본 중의 기본이다. 하지만 진정한 매력은 침대에 있다. 침대가 배모형으로 만들어졌고 고객은 배를 타는 듯한 기분으로 계단을 올라 침대로 갈 수 있다. 천장과 벽은 구름으로 뒤덮여 있어,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만끽한다.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한 테마를 잘 공략한 경우다. ▶주소 : 경기 군포시 금정동 742-8 자료 제공 : 야놀자 (www.yanolja.com)
호텔업2014/09/30
-
[외관] 부산 서면 놈
부산 서면 놈 인테리어는 평범한 것에 개성을 불어 넣는다. 부산 서면 놈 호텔은 언뜻 보기에 흔히 볼 수 있는 빌딩처럼 보인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모습으로 다가온다. 주변 거리와 조화를 이뤄 마치 오래 전부터 있어온 듯한 전통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도시적인 디자인을 가미해 외관에 과감히 선을 그어 4색 조화를 이끌어 냈다. 또 각기 다른 재질을 사용해 신선함을 어필한다. 밤이 되면 정감있는 노란색 조명은보는 이로 하여금 편안함을 느끼게 만들어준다. 편안한 모습의 놈 호텔은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474-103 자료 제공 : 야놀자(www.yanolja.com)
호텔업2014/09/30
-
부산 서면 하루(범내골점) 206호
부산 서면 하루(범내골점) 206호 블랙&화이트 색상은 넓어 보이면서 깔끔한 느낌을 준다. 그래서 많은 호텔들이 객실 인테리어에 사용한다. 검은색과 흰색으로만 구성하다 보면 결정적인 문제에 직면한다. 너무 단순해 보이고 재미가 없다는 점이다. 하루의 206호도 블랙&화이트를 기본 색상으로 채택했다. 객실과 욕실 모두 다른 색상을 찾아보기 힘들다. 하지만 단 한곳에 노란색을 과감하게 사용해 단조로움을 잡았다. 또, 고객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어 호텔의 개성을 확실히 각인시키는 효과까지 얻었다. 인상 깊은 호텔이 되는 법은 어렵지 않다. ▶주소 : 부산 부산진구 범천동 858-22 자료 제공 : 야놀자 (www.yanolja.com)
호텔업2014/09/10
-
일산 MVL호텔
Junior suite room 호텔은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다. 하지만 고객의 취향에 맞춰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높아져야 한다. 고객이 만족할 때 인기 호텔이 되고 인기 객실이 된다. 일산 MVL 호텔의 Junior Suite room은 고객의 요구에 맞춰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산 킨텍스에서 1Km이내에 위치해 비즈니스 고객이 많이 찾고 있다. 또 한류월드와 인접해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특히 이 객실은 전망이 좋아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일을 하기도 좋고 휴식을 하기도 좋은 객실로 사랑을 받고 있다. ▶경기 고양시 일산구 장항동 1248 자료 제공 : 야놀자 (www.yanolja.com)
호텔업2014/09/10
-
[복도] 태릉 마가렛
태릉 마가렛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호텔은 무엇일까? 외관이 멋있고, 객실이 고급스러운 호텔은 생각보다 흔하다. 고객의 첫인상과 머무는 공간이니 신경을 쓴 결과이다. 하지만 고객에게 호텔을 어필할 때 효과적인 곳이 있다. 어찌보면 잠깐 스쳐지나가는 곳인 복도에 신경을 쓰는 것이다. 깔끔하고 개성 넘치는 복도는 고객을 감동시키기 좋은 최적의 공간이다. 태릉 마가렛은 깔끔함을 최우선으로 썼다. 인테리어 소품을 절제하고 색상과 조명, 그리고 거울로 호텔의 개성을 표현해 냈다. 검정, 빨강, 하얀색의 복도를 지나는 고객은 태릉 마가렛을 잊지 못할 것이다.▶ 서울 중랑구 묵동 238-12자료 제공 : 야놀자 (www.yanolja.com)
호텔업2014/09/10
-
강남 VALT(발트)
강남 발트서울에서 손꼽히는 오피스상권, 역삼동에 깔끔한 호텔이 그랜드오픈했다. 강남 발트는 고급 레스토랑을 연상시킬 정도로 감각적인 외관이 눈길을 끈다. 입구에는 드레스를 입고 가야 할 듯한 레드코트가 깔려있고 깔끔한 인테리어의 프론트는 고객에게 기분까지 올려준다.. 모든 객실은 도시적인 감각이 살아있다. 세련된 색상과 함께 편안함을 함께 주는 인테리어 소품까지, 현대인들이 반하게 구성되어있다. 노트북과 TV 등 모든 전자기기까지 최신식 설비를 갖췄고 로비에는 커피머신을 설치해 비즈니스 호텔의 이미지를 강하게 어필한다. 고객이 대접받고 있다고 느끼게 만드는 호텔이 강남 발트이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1-1자료 제공 : 야놀자 (www.yanolja.com)
호텔업2014/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