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에 대해 총 87 건이 검색되었습니다.
야놀자, 클라우드 기반 객실관리 시스템 ‘와이플럭스 RMS’ 출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국내 대표 통신 기업 KT(대표 구현모),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머큐리(대표 황하영)와 공동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객실관리 시스템 ‘와이플럭스(Y FLUX) RMS’를 출시한다.
야놀자, KTX 연계 숙박∙레저 예약 서비스 오픈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한국철도와 제휴해 KTX 승차권 예약 및 연계 서비스를 함께 출시했다. 야놀자는 2019년 6월 한국철도와 국내 여행 및 레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철도 승차권 예약발매시스템 연동, 종합 여행 플랫폼 개발, 콘텐츠 간 크로스 부킹 UI/UX 개발, 인프라 활용을 통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왔다.
강진군, 강관호텔 2개소 건립 투자협약
강진군은 10월 15일 현진개발 및 칸 개발과 관광숙박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진개발은 군동면 삼신리에 부지면적 3,384㎡, 2020년까지 47억 원을 투자해 지상 4층 규모 47개 객실을, ㈜칸 개발은 신전면 송천리에 4,900㎡, 2020년까지 81억 원 투자해 지상 4층 규모로 34개 객실 등을 갖춘 관광숙박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2019 하반기 관광기금, 중소형 호텔 1.25% 포인트 우대금리 적용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관광사업체의 관광시설 확충과 경영활성화를 위한 2019년 하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이하 관광기금)을 지원한다. 하반기 관광기금 융자는 총예산 4,920억 원의 60%인 3,000억 원 규모로, 6월 26일 문체부 홈페이지에 ‘2019년 하반기 관광기금 융자지원 지침’이 공고됐다.
야놀자,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위한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는 지난 5월까지 야놀자 앱을 통해 강원도로 여행을 떠난 고객들의 이름으로 1만 그루의 묘목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동남아 1위 이코노미 호텔 체인 젠룸스, 야놀자 투자 이후 10개월만에 500% 성장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투자한 젠룸스(ZEN Rooms)가 10개월 만에 500% 성장했다. 젠룸스는 동남아시아 1위 이코노미 호텔 체인 기업으로, 1,0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호텔을 운영 중이다. 야놀자는 국내 2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호텔을 운영해 온 경험을 공유하고,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와의 사업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젠룸스에 투자한 바 있다.
야놀자, 2018년 실적 공개···전년比 87.5% 성장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2018년 매출 1,885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7.5% 성장한 수치다. 특급 호텔을 비롯해 고급 리조트, 풀빌라 펜션 등 프리미엄 숙소 예약과 지난해 여름 첫 선을 보인 레저·액티비티 부문이 전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호텔업 등 현직 멘토에게 듣는 취업 노하우
한국관광공사가 관광산업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효과적인 취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관광분야 현직 전문가로부터 취업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직접 듣는 ‘2019 관광산업 취업멘토링’ 행사를 5월 3일을 시작으로 9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레저큐, 신규 투어패스 6종 출시
야놀자 계열사 레저큐가 가평, 여수, 영월, 정선∙평창, 파주, 화성 등 투어패스 6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2022년까지 방한 외래객 2,300만 명 유치
4월 2일에 개최된 '확대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2022년까지 외래관광객 2,300만 명을 유치한다는 목표 하에 '지역·콘텐츠·관광산업' 부문의 혁신 등 5대 추진과제가 담긴 '대한민국 관광 혁신전략'을 발표했다.
여행자의 변화, 야놀자의 실험
지난 2월 13~15일까지 3일간에 걸쳐 열린 '호텔페어 2019'에서는 국내외를 대표하는 호텔 브랜드를 포함해 약 8,000여 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특히 함께 개최된 글로벌 호텔·리조트 컨퍼런스 중 'Hotel Branding Strategy & Hotel Interior Design'이라는 주제로 열린 세 번째 일정(2월 15일)에서 조세원 야놀자에프앤지 CBEO가 연사로 나서 '여행자의 변화, 야놀자의 실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숙박시설 등 조성 계획 담긴 '2019 새만금개발청 업무계획' 발표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을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공공주도 매립사업, 재생에너지사업 등을 포함한 '2019 새만금개발청 업무계획'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공공주도 매립을 담당할 새만금개발공사를 설립(2018년 9월)하고 새만금 재생에너지 메카로 조성하기 위한 비전 선포(2018년 10월), 투자매력을 높이기 위한 장기임대용지 조성(2018년 10월) 등의 단계를 거쳤다.
4개 부처 모여 노후민박시설 정비 등 '섬 관광 활성화 협약' 체결
해양수산부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장관이 모여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각 부처별로 섬 관광 정책을 개별 관리하던 것을 통합 집행함으로써 국민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이 풍부한 섬 관광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제주지역 숙박업, 공급과잉으로 위기
제주본부는 '제주지역 숙박업 리스크 요인 점검' 보고서에서 과거 제주지역 숙박업이 관광객 급증, 각종 개발사업 호조 등의 영향에 힘입어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지만 최근 관광객 감소, 공급과잉에 의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야놀자, 국내여행 트렌드 분석 공개
야놀자가 2018년 숙박 및 레저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여행 트렌드를 분석, 공개했다.
30여 종의 스포츠를 실내에서 즐긴다
추운 날씨 때문에 가뜩이나 외출이 꺼려지는데 미세먼지까지 기승이다. 겨울 간식으로 몸은 점점 무거워지지만 선뜻 운동을 마음먹기가 쉽지 않다. 집안에 있기 심심해 친구에게 연락을 해보지만 다들 바쁘다고 한다. 추운 겨울철, 바쁜 친구를 불러내지 않아도 혼자서, 때로는 연인과, 가족과 함께 실내에서 따뜻하고 상쾌하게 시간을 보내고픈 사람들을 위해 레전드 히어로즈가 탄생했다.
야놀자, 트립어드바이저와 업무협약
야놀자가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야놀자,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 공식 오픈
야놀자 앱에서 예약 가능한 해외 숙박시설은 일본 1만 2,000여 개와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4만여 개를 포함해 중국, 유럽, 미주까지 전 세계 38만 8,000여 개에 달한다.
[신년 특집-2019 숙박업 트렌드 톱 10] 숙박과 레저, 한마음 한뜻으로 이어진다
최근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를 중심으로 체류형 관광 기반 구축 붐이 일고 있다. 레저와 숙박시설 등을 개발하고 연계해 관광 전 분야에 걸친 수익창출을 노리겠다는 의미다. 관련 기업 역시 숙박시설과 레저를 연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제주지역 숙박업, 공급과잉으로 어려움 가중된다
한국은행 제주본부(이하 제주본부)가 1월 16일 ‘제주지역 숙박업 리스크 요인 점검’ 보고서를 발표했다. 제주본부는 과거 제주지역 숙박업이 관광객 급증, 각종 개발사업 호조 등의 영향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지만 최근 관광객 감소와 공급과잉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