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온라인 여행정보 서비스 개편

해시태그와 통합검색으로 편의성 높여



한국관광공사의 국내 대표 온라인 여행정보 서비스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PC, 스마트 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화면에 대응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도입,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 기존 30여 개였던 메뉴를 4개로 통폐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는 4만 건의 관광정보와 45만 건의 관광 사진자료가 있어 국민의 여행 정보 탐색을 돕는다. 이번 개편에서는 ‘해시태그(#)’와 ‘통합검색’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정보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편의성도 더했다.


숙박업소는 네 개의 메뉴 중 여행지 ⟶ 여행자의 방을 클릭하면 한국관광공사의 인증을 받은 숙박업소를 살펴볼 수 있다. 사진과 함께 업소 소개와 현재 내 위치에서의 거리, 예약안내 홈페이지 등의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내비게이션을 연동시켜 여행 목적지까지 경로를 보여주는 '차량 길 안내', 여행지에서 주변 관광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내 위치 기반 지도 서비스’를 확대해 관광지뿐만 아니라 주변 음식점과 숙박업소의 연계를 돕는다.


한국관광공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12월 9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로운 기능을 체험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에 대한 후기를 남기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스마트 폰, 카메라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국관광공사  #국내여행  #여행  #숙박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