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이야기]급여를 어느정도 줘야할까요?

등록일 : 2017/12/26

 

 


이번에 전라북도 김제부근 무인텔를 시작할려고 합니다. 현재 외국인 청소 이모 한분과 건물주(24시간 상주)가 운영하고 있는데 매출은 1,800~2,000천 정도로 나온다고 합니다.

제가 인수하면 그래도 집에는 일주일에 2번정도는 갈까합니다. 외국분이 한국말을 잘 못해서 가게를 잠시도 비우기가 힘드네요... 혹시 청소하는 이모님들 중 숙식 제공하면서 일주일에 한 두번정도  프런트 보실 분 구하면 있을까요??? 프런트 업무라고 해봐야 무인텔이라서 특별한 거 없고 기계에 돈 걸렸다고 아주 가끔씩 연락오고 필요한 거 있음 인터폰하고 하는데 혹시 그렇게 하면 급여는 어느정도 줘야할까요???

근무시간은 10시~20시 까지고 일주일에 2번 새벽 1~2시까지 프런트 업무까지요. (저와 같이 둘이 일해서 세탁도 자체로 하고 있습니다. 급여도 다른 쪽보다는 조금 더 드리고 싶습니다.)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댓글 

급여는 180만원 주고 일주일에 한번씩 쉬게하고 식사가 안되면 식비는 따로 제공해주고요.

 

댓글 

근데... 청소에 세탁에 프런트에 밥도 해 먹어야 할 듯 한데..... 그런 슈퍼우먼이 있을까요??

 

댓글 

180만원 이상은 생각하셔야 할 겁니다. 휴무도 주 마다 한번씩은 주세요. 보통 월 2회 준다지만 업계 악습인거같고요. 쉴 때 파출 부르세요. 8~12만원 시세.

야근할 때는 별도 수당을 책정해서 급여에 포함해서 주시는 것도 좋겠네요. 20시이후 시간당 1만원 잡으시고요. 급여만 200만원 준다. 생각하시는게 좋겠네요. 2천 매출에 청소한분이랑 오너분 적정 인건비는 5~600 선인데.. 본인이 직접 운영에 참여하신다니 청소 한명에 파출로 가시는게 가장 이상적이에요. 단, 김제라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서 200단가를 책정권해드리는거고요. ​​ 

 

 

 

<저작권자 © 국내 최초, 국내1위 숙박업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호텔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