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을 보려고 변기 커버를 들어 올렸더니

등록일 : 2013/03/19

 

평범한 업체들은 악성후기 한두개만 생겨도 불안해 하지만 , 잘나가는 업체들은 오히려 환영한다. 회원들의 불만 후기에 달린 업체의 성실한 답변이 칭찬 후기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걸 알기 때문이다. 예의를 갖춘 정중한 사과를 통해 업체의 친절함을, 그리고 서비스와 시설 개선에 대한 약속을 통해 잠재적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업체를 알리는 기회를 얻는 것이다. 꼼꼼한 소비자들은 화려한 광고 문구보다 고객 게시판에서 오가는 내용을 더욱 신뢰하기 마련이다. 모범적인 후기 응대 사례를 살펴보고, 댓글의 기술을 익혀보자.

 

 

 

남자친구는 모텔에 올 때마다 방에 들어오면 청소상태를 확인합니다. 그런데 이곳 객실의 침대와 배게 밑에는 항상 쓰레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월풀에 버튼을 누르면 시커먼 정체 모를 무언가가 나옵니다. 남자친구는 입실하면 30분 동안 그걸 청소합니다. 그리고 한번은 정전이 된 적도 있었는데요. 죄송하다는 말없이 그저 방을 바꿔주겠다고 하시더라고요.

회원님 안녕하세요. 먼저 정성 어린 이용 후기에 감사드립니다. 객실 청결에서 여러모로 불편하게 한 점 죄송 합니다. 무더위로 인해서인지 근래에 청소팀의 인력 교체가 빈번하여 생긴일인 것 같습니다. 관리에 소홀했던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좀 더 세심하게 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막바지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항상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객실에 휴대폰을 두고 나온 것이 기억이 나 부랴부랴 전화했는데, 직원이 청소할 때 휴대폰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만 찾아봐 달라고 하고 다시 전화를 드렸더니 지금 투숙객이 있어서 그 방을 다시 들어가 보지는 못한다고 내일 투숙객이 1시에 퇴실하고 나서 바로 찾아보고 연락해 준다고 하더군요. (솔직히 그 방에 전화 걸어서 혹시 휴대폰 하나 안 떨어져 있느냐고 물어보기 그렇게 어렵나 싶습니다. ) 아니나 다를까, 한 시 반까지 기다려도 아무 연락도 없더군요. 결국, 다시 전화했더니 직원분들이랑 아침에 다 올라갔지만 없었다고 하시더군요. 가격을 떠나서 물건을 잃어버렸다는 것은, 그동안 내가 가지고 쓰면서 생겼던 추억들도 다 한꺼번에 잃어버린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픈 겁니다. 그걸 전혀 모르시더군요.

안녕하세요. 회원님께서 쓰신 글 계속해서 다시 읽어 보았습니다. 저로서도 대응방법이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저희 직원이 직접 찾아보았으나 휴대폰은 나오질 않았습니다. 다만 그 소식을 회원님께서 말씀하신대로 바로 전달을 해 드렸어야 한 것이 맞습니다. 또한, 그날 당일에 그 방에 들어가신 분께도 정말 죄송스럽지만 연락을 드려서 다시 확인했어야 하는 것도 맞습니다. 기분 좋은 주말이셨어야 하는데 정말 죄송스러울 따름입니다. 염치없지만 다시 방문해 주셔서 저희 모텔의 가족들이 조금 더 발전해 나아가는 모습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소변을 보려고 변기 커버를 들어 올렸더니 소변 자국이 있네요. 아마도 청소 아주머니께서 청소하시다가 전에 사용한 사람이 변기 커버를 건드린 흔적이 없어서 사용 안 하신 줄 알고 그냥 두신 거 같네요. 그렇다고 청소 아주머니께 너무 뭐라 하진 말아주세요. 그냥 조금만 더 신경 써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올린 것 뿐이에요.

언제나 저희 모텔을 사랑해주시는 회원님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그리고 번거로우실 텐데 매번 써주시는 후기 감사합니다. 100%의 만족을 드리지 못한 점 사죄드리며, 다음엔 200% 이상 만족하 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사랑과 관심의 끈 놓지 마시고 예뻐해 주세요.

 

 

호텔업닷컴 (http://www.hotel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숙박신문, 숙박매거진, 모텔, 호텔업, 야놀자, 호텔야자)

 

<저작권자 © 국내 최초, 국내1위 숙박업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호텔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