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채택 시 질문자와 답변자 모두에게 포인트 30점을 드립니다.
  • 선녀와누워꾼 [10.10.03 01:20:49] 채택

    숭구리당당 숭근당~

  • sangsoo [10.02.20 01:29:45]

    선배님들의 고견 감사합니다~~

  • 커서모될래? [10.02.19 09:49:03]

    장사 잘되는곳이야..10~20분으로도 차액챙기고 하는데..일반적으론 그냥 1만5천원 정도만 받아도..큰 무리는 없을듯한데...

  • 니모회떠! [10.02.19 09:00:16]

    제가만일에 상수님이었다면 이렇게처리했을껍니다.........
    우선입실시간이 30분정도 빨리오긴했지만 제시간에들러온걸로하구요..상수님도 관리직이시니평균대실갯수(평일몇개..주말몇개....)를 파악하셨겠죠 그래서그손님들이 입실한시간부터 숙박으로가정하구 그손님들이 그갯수에 영향을 끼쳤는지 아닌지가 제일중요한거죠..저희가게는 평일엔입실시간(공지된)에들어와서 대실에서 숙박으로변경했을경우 왠만하면 그냥(숙박요금-대실요금)받구요..대신 손님한테 지금은그냥드리는데 주말같은경우엔 대실+숙박요금을받는다라고 주지시킨다음에변경해줍니다..우리집엔 주말에대실이 두바퀴반이 도는데요..그럴때는 공지된입실시간과는 상관없이 인포에 빈방없음!푯말을 놔둡니다..손님이들어오면 대실인지숙박인지 물어본다음에 숙박은 보내구요 대실은받아요..쉽게말하면 솎아받는건데요...가끔대실로 입실해서 숙박으로변경하는경우가 있는데 거의대부분그냥다 줍니다...간혹 야진들이테클을걸어올경우가 있긴하는데 그럴경우 위에하악하악님 얘기대로1만원정도(숙박요금에서...)그냥줍니다..여기서중요한건 절대그냥변경해주지않구 주지시키면서 손님을 이해시키는게중요한거죠...아시다시피대부분 야놀자..모가...호텔365 손님들은대부분 나이가어린학생들이거나 어린친구들이잖아요....제경험으로봐선 대부분그런친구들은 돈이없어요....저는대실료 2만원을 남자8000원+여자7000+나머진카드 이렇게까지받아본적이있어요..그리구비품은 않사죠...천원이아까워서 가방에치솔을 넣구다녀요..아마많이들보셨을꺼에요..요즘은 시대가많이바뀌어서 남자가다돈을내진않아요..그친구들이돈을 버는것도 아니구부모님한테 용돈타쓸텐데얼마나 아끼겠어요.그친구들한테는 대실1시간연장..5000원할인 이런게너무너무중요하죠..그래서 인터넷을뒤져서..물어물어찾아오죠....저는 그친구들입장도 충분히 이해가가요..그러니 상수님께서도 절충안을 찾아서 유도리있게..결국 하악하악님말이 맞는건데+손님을 이해시키는것도 그만큼중요하다는것도 말씀드리고싶네요..






  • sangsoo [10.02.19 03:05:23]

    하악하악님!! 말씀감사합니다~~

  • 하악하악 [10.02.18 13:03:07]

    추가요금에 대해서 정해진 것은 없어요. 규칙대로라면 대실요금과 숙박요금을 모두 받아야 하지만 어쩔 때는 차액만 받을 때도 있어요. 그건 손님 스타일 봐가며... 한마디로 카운터에서 손님 간을 보는 겁니다. 어느정도 말하면 먹히겠다 싶으면 돈 다 부르고.. 어느정도 요구하다가 이거 안먹히겠다 싶으면.. 그냥 인심쓰는 척하면서 차액만 받는 겁니다.
    환불로 인해 손님과 마찰을 일으키면 안되거든요.

    만약 제가 그 입장이였다면. 전 당연히 차액만 받았을 겁니다.
    왜냐하면.. 야놀자 회원이라는 특수성이 있는 손님이었으니까요.
    그런사람들은 어느정도 특혜를 원하는 사람들이라... 깍듯이 대우해주면 좋아하잖아요.
    야놀자,모가는 진상이다. 뭐 이런 말할 필요도 없어요..
    어차피 돈으로 승부보는 거고.. 그걸 잘이겨내야.. 장사도 잘되니까요.
    남 지갑에서 돈꺼내기가..참 힘들죠.

    두번째 말씀하신 것 처럼.. 입실시간 전에오는 회원에게는 할인률을 주지 말자는 말도 괜찮네요.
    영업 스타일이 있어요.
    그건 말씀하신대로. 때에 따라 틀려요.
    나쁘게 말하면 손님 입장에서는 돈가지고 장난치나.. 하는 생각을 할수도 있겠고요.
    우리들 입장에서는,
    가격과 시간을 정해놓고.. 방을 팔고 있는데...
    그게 정해진게 없다는거게요.
    엿장수 마음대로라는 말이 있잖아요.
    특급호텔도~ 하얏트나, 조선,신라..호텔들도..
    총지배인 재량껏 프리룸을 제공할 때도 있고... VIP에 한하여 시간을 연장해줄때도 있고요..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방 팔아먹는 장사라는게.. 그냥 손님과 마찰없이 융통성있게 대처하면 된다는 겁니다.

  • 누가그래을까? [10.02.18 06:54:41]

    음 ...

    가계부장님 정도면 알아서 처리하셔야지요 ...
    지배인 되신지 얼마 안되신거 같은데 ...
    가게마다 약간식 다르니 ...
    모텔 재량껏 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