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재미있는 것은 하수구 보다 변기쪽에 문제 일 수도 있다는 거에요..^^: 하수구라는 것은 악취가 발생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U 트랩 방식으로 배관 공사나 제작을 하죠..^^: 일단 변기쪽 백시멘트 떨어진 부분이 없나 잘 살펴보셔요.. 있으면 변기 맞추고 벽 시멘 작업.. 변기 자체는 유트랩 방식으로 제작되니 물 새는 곳 없다면 문제 없겠죠.
객실이 라인으로 배관이 공사 되었다면 바로 밑 객실 전공구나 2층 이면 1층 주차장 전공구를 열어서 배관을 확인 해보셔요. ㅏ 형식의 트랩이 있다면 트랩 이물질 확인해보셔요.
보통 하수구 유트랩은 매입되지 않죠. 밑 라인 전공구를 보시면 알 수 있어요.
또한 트랩은 쉽게 망가지지 않아요. 건딜지 않기 때문이고 불량 배관일 경우에 아주 드물지만 물이 새기 때문에 누수로 금방 알수 있겠죠.
그리고 원풀. 세면대도 확인해보심히 배관이 있을 법한데는 다 똑같은 형식으로 봐야겠죠..^^: 드문 경우지만 원풀 고장으로 인하여 하수 배관이 아닌 원풀 배관쪽에 물이 고이고 차서 장구벌레 같은 벌레들이 있는 상황도 있죠. 물론 악취도 나겠죠..^^:
최후의 보류는 이것도 저것도 안되면 설비를 불러보셔요. 잘 아시는 분으로...^^: 수고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