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운영정책
  • 핏은생명이다 (12.08.27 10:23:26)

    신고(0)

    진상..호텔 벨맨무시마세요..님보다많아요월급...진상 울호텔오면 케셔못봐요 급이틀려요...진상님은
    그냥 모텔프론트에서 일하는사람에요.,.. 뽀이? 생각부터바꾸세요..서비스입니다..
    0
  • 짱대리 (12.08.27 09:36:51)

    신고(0)

    헐 진상녀 님 일하는가계 가고 싶다 과연 그런데가 있단 말인가? 그당번 기본이 안되신 분이네 월급 받으며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그건 아니지 싶은데..ㅡ,ㅡ 진상녀님 그런데 보니까 님네 가계 당번을 보고 당번들 싸잡아서 매도 하는건 님 뇌구조에 문제가 좀 있는듯 하네요 제가 봤을땐 세상에 나쁜놈 하나 봤다고 다 나쁜놈은 아니거든요? 님같은 사람땜에 오히려 열심히 일하고 가끔 눈팅 하러 온당번들은 이런 일에 회의를 느낍니다 세상에 다 나쁜 당번만 있는건 아니에여 열심히 일하는 사람도 있다는걸 좀 알고 계셔야죠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고 우물안에 개구리 같은 모습이시네요
    0
  • 초탈 (12.08.27 03:16:57)

    신고(0)

    다합니다. 우리집은 캐샤도 초보라 다 합니다. 에어컨 분해 후 청소에 에어컨 가스까지 넣습니다.
    컴퓨터 허구헌날 고장나 수리하고, 방충망도 갈고, 청소도 하고...
    사설 수리 의탁하면 단가는 이렇습니다. 에어컨 청소 벽걸이 3~4만원, 에어컨 가스 3~4만원, 컴퓨터 수리비 2~5만원, 방충망 교체비 2~2.5만원, 정수기소독 및 필터 교체, 욕조/세면대/각종 수전 교체와 변기뚫거나 교체하는 비용을 모르겠네요. 월풀 수리비용도 잘 모르겠고요. 손님 각종 심부름, 진상처리, 기타 등등 보일러수리 같은 전문영역을 제외하곤 모텔 관한 모든 일을 다 신경쓰고 관리합니다.
    저만 이렇게 하는 게 아니라 대부분의 당번들이 다 이정도 일 하고 있습니다. 캐샤 급여가 적절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당번의 급여도 적절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0
  • 지마마 (12.08.27 03:05:34)

    신고(0)

    만취상태로출근-캐셔에게 명령조로 말함(밥먹을때만꺠우라고함)-취침-식사-취침-식사(반주로한잔)-취침-퇴근(캐셔에게수고했다고큰소리로말함)아,그리고 혹시라도 부수입있었으면 반띵하자고함-없다고하면 나중에 걸리면 뒤진다고함!!
    0
  • 연세설인범 (12.08.26 18:54:05)

    신고(0)

    소규모 모텔에선 당번 혼자 프론트,주차,객실관리 모든일을 도맡아고 대규모에선 캐셔,주차가 따로 고용되어 프론트와 주차일을 분업합니다.
    프론트와 주차가 분업된상태에서 당번이 하는일은 객실관리/건물시설관리(하수구/변기막힌거 뚫기,제품 이상생긴거 손보기,로비/주차장/복도/계단 청결관리,그외에 시설 보수작업,겨울에 눈치우고 여름에 물퍼내고,가을에 낙엽쓸고,주말새벽에 객실청소하고,청소팀에 물/음료/비품 지원)
    당번은 잡부입니다.주차와 캐셔가 하는일 외엔 전부 당번이 합니다.
    또한 주차/캐셔가 부재시에 프론트도 보고 주차장도 보고 해야하기때문에 당번은 프론트/주차 다 할줄 알아야합니다.
    그래서 급여가 가장 쎈겁니다.
    캐셔가 당번보다 쎄게 받고싶으면 캐셔도 주차하고 보수작업하고 눈치우고 물퍼내고 청소하고 다 해보세요.
    그럼 그 캐셔도 당번만큼 돈 받을수있죠.
    진상녀 그새킨 그런일들 하지도 못하면서 지가 당번보다 많이 받아야한다고 지랄하더군요.
    그러다 사장이 지 짜르고 당번만 두명으로 바꾸면 그때가서 죄송합니다 할려고.
    0